레져·여행 관련뉴스

한국의길과문화-DMZ생태관광협회, 걷기여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포커스 0 41


사단법인 한국의길과문화(이사장 홍성운)와 DMZ생태관광협회(회장 강석호)는 걷기여행문화 확산과 관련 문화사업 및 생태관광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13일 오후 DMZ생태관광협회 서울사무소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의길과문화와 DMZ생태관광협회가 걷기여행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한국의길과문화 홍성운 이사장, DMZ생태관광협회 강석호 회장
사단법인 한국의길과문화와 DMZ생태관광협회가 걷기여행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한국의길과문화 홍성운 이사장, DMZ생태관광협회 강석호 회장
이번 업무협약은 걷기여행의 질적 성장과 생태관광 활성화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지속가능한 관광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다음과 같은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 DMZ지역 걷기여행 프로그램 공동 발굴 및 운영 : DMZ 지역 생태자원을 활용한 특색 있는 걷기여행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발굴하고 운영해 여행객들에게 풍부한 경험을 제공하고, 생태계의 보고라 불리는 DMZ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

· 걷기여행 및 생태관광 관련 교육과 인력양성 협력 : 걷기여행 및 생태관광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안전하고 책임감 있는 여행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교육 및 인력양성 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 환경 보호 활동 공동 추진 : 걷기여행로 주변의 생태 환경을 보호하고, 지속가능한 관광을 위한 환경 보호 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한국의길과문화 홍성운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생태계의 보고라 불리는 DMZ 지역 생태환경을 제대로 경험하는 지속가능한 걷기여행 문화를 만들어나가도록 DMZ생태관광협회와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DMZ생태관광협회 강성호 회장은 “한국의길과문화와의 협력을 통해 걷기여행과 생태관광 시너지를 창출하고,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관광 모델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DMZ 지역 걷기여행과 생태관광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협력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한국의길과문화 소개

사단법인 한국의길과문화는 2010년 7월 설립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비영리법인으로, 사람들이 길을 통해 국토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지역의 고유한 역사와 문화관광자원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길을 찾고 길에 문화를 입히는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주요 활동으로는 △한국의 길 문화적 가치와 매력 찾기(한국의 길 조사·연구, 한국의 길 자료 수집·축적) △한국의 길 매력 보존 및 관리(걷기 여행길 통합 관리·운영) △한국의 길 매력 홍보 및 이용 활성화(한국의 길 홍보 및 마케팅, 걷기여행 교육 및 국제교류)가 있다.

웹사이트: https://tnc.or.kr/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