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성인발달장애인 소프트볼선수단 ‘호매실DREAMS’ 제30회 한일친선장애인소프트볼대회 참가
뉴스포커스
0
24
10.31 02:35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의 성인발달장애인소프트볼선수단 ‘호매실DREAMS’(단장 김현덕 한국곰두리봉사회장)는 지난 27일 일본 뱃부시에서 개최된 ‘제30회 한일친선장애인소프트볼대회’에 성공리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NPO법인 한일장애인교류회 후쿠오카와 후쿠오카 라이온스클럽이 공동주관하고 뱃부시에서 후원한 이번 대회는 일본 뱃부시 뱃부시민구장에서 진행됐으며, 한국 2팀·일본 4팀 총 6팀이 출전했다.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성인발달장애인의 다양한 사회참여 및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소프트볼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성인발달장애인 9명을 포함한 선수단 ‘호매실DREAMS’를 창단해 이번 대회에 첫 출전했다.
‘호매실DREAMS’는 대회에서 후쿠오카INAO라이온스와 경기를 진행했으며, 참여한 선수 모두 경기의 승패와 상관없이 진심으로 임했다.
선수단 주장인 투수 박시현은 “경기를 준비하면서 날씨가 너무 더워 힘들었지만 다른 나라 선수랑 경기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더 열심히 해서 내년에는 꼭 승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안은경 관장은 “발달장애인의 잠재된 능력을 발굴하고 지원해 지역사회에서 보통의 삶을 살 수 있도록 발달장애인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 앞으로 많은 관심과 지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발달장애인이 행복한 보통의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와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소개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인간 존엄의 가톨릭 정신을 바탕으로 서수원권 장애인 복지 인프라 구축을 통해 균형 발전은 물론, 지역장애인 및 당사자 가족에 대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복지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