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코, 턴키 방식의 비밀번호 없는 온보딩 경험인 마이크로소프트 사용자용 유비코 인롤먼트 스위트 출시 발표
뉴스포커스
0
1
6시간전
하드웨어 인증 보안 키의 선도적 제공업체인 유비코(Yubico)(나스닥: YUBICO)가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사용자를 위한 유비코 인롤먼트 스위트(Yubico Enrollment Suite)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제품군에는 유비코 FIDO 프리레그(Yubico FIDO Pre-reg) 및 새로운 유비인롤(YubiEnroll)이 포함된다. 이러한 솔루션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엔트라 ID(Entra ID)와 통합되어 조직이 더 강력한 사이버 복원력을 생성하고 제로 트러스트 모델을 사용한 전략을 더욱 발전시키도록 지원한다. 유비코 인롤먼트 스위트를 사용하는 조직은 보안 표준을 강화하고 암호 없이 피싱 방지 다단계 인증(MFA)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에코시스템을 보호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최근 발표한 보안 미래 이니셔티브(Secure Future Initiative, SFI)는 FIDO2 및 CBA 표준에 기반한 강력한 피싱 방지 인증 솔루션을 제공하여 유비코와 마이크로소프트를 포함한 FIDO 얼라이언스(FIDO Alliance) 가입사들의 기술과 노력을 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SFI의 일환으로 마이크로소프트는 모든 마이크로소프트 엔트라 ID, 애저(Azure) 및 기타 포털 로그인에 대해서도 MFA를 의무화했다. 유비코 FIDO 프리-레그는 마이크로소프트 고객이 의무 요건을 충족하도록 지원하고, 마이크로소프트 엔트라 ID를 사용하는 고객이 마이크로소프트 환경에 이미 등록되어 있는 유비키(YubiKeys)를 받아서 턴키 방식의 비밀번호 없는 MFA 온보딩 경험에 액세스하도록 지원한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파트너 그룹 제품 매니저인 니티카 굽타(Nitika Gupta)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유비코는 전 세계 기업이 피싱과 같이 점점 더 정교해지는 사이버 위협에서 신원을 보호할 수 있도록 오랫동안 협력해왔다”며 “유비코 인롤먼트 스위트와 마이크로소프트 엔트라 ID의 FIDO 프로비저닝을 통합함으로써 우리는 고객이 피싱 방지 사용자를 생성하고 온보딩부터 인증 및 계정 복구에 이르기까지 직원 라이프사이클을 완벽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녀는 “이제 고객들은 피싱 방지 유비키를 통해 기업 리소스를 보호하는 데 필요한 보안과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유비코와 옥타(Okta)는 유비코 FIDO 프리-레그를 사용한 옥타 사용자용 프리-레그 유비키를 제공하기 위한 업계 최초의 솔루션을 최근 출시했으며, 이제 이 기능을 마이크로소프트 엔트라 ID를 사용하는 마이크로소프트 고객을 위해 유비코 인롤먼트 스위트 내에서 한시적 얼리 액세스(Limited Early Access) 제공의 일부로 출시하게 되었다. 유비코 FIDO 프리-레그는 모든 주요 제공 업무를 도어투도어로 처리하고 IT 직원과 최종 사용자 모두의 부담을 줄여주는 한편, 새로운 유비인롤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제 마이크로소프트 엔트라 ID를 사용하는 조직 및 유비코 파트너는 구내에서 최종 사용자를 대신해 유비키를 쉽게 등록시켜줄 수 있게 된다.
유비코 FIDO 프리-레그는 서비스형 유비키(YubiKey as a Service)를 통해 독점적으로 제공된다. 유비코 FIDO 프리-레그의 이점은 다음과 같다.
· 첫날부터 피싱 방지 기능을 제공하여 직원들이 온보딩, 인증, 계정 복구 등 직원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피싱 방지 사용자가 된다.
· 기업이 최종 사용자를 인증 플랫폼에 직접 효과적으로 등록하여 사이버 복원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 공격에 노출될 수 있는 중요한 포인트를 제거하고 헬프데스크나 사용자가 보안 결정을 내릴 책임을 없앤다.
IT 직원과 관리자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유비인롤은 ID 공급자가 직접 FIDO 자격 증명을 준비, 생성 및 등록하는 프로세스를 간소화한다. 유비인롤의 주요 기능 및 이점에는 다음에 대한 지원이 포함된다.
· 윈도우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제공되는 유비인롤은 사용자를 대신하여 FIDO 자격 증명을 등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용을 위해 유비키를 구성할 수도 있다.
· 유비키 및 보안 키 시리즈 키의 공장 초기화, PIN 설정 및 관리(강제 PIN 변경 및 최소 PIN 길이 옵션 포함), 사용자 인증 구성 등 다양하고 강력한 기능이 제공된다.
· 모든 유비키 및 보안 키 폼팩터를 지원해 NFC나 USB 등을 통해 연결할 수 있다. 연결하거나 탭하기만 하면 유비인롤이 등록 과정을 안내한다.
유비코의 제품 담당 수석부사장인 제프 월리스(Jeff Wallace)는 “사이버 위협 환경이 계속 고도화되고 더욱 정교해짐에 따라 사용자와 조직 모두가 지속적으로 피싱 방지 기능을 유지해 사이버 공격에 대한 강력한 방어 체계를 구축해야 한다”며 “그러나 피싱 방지는 그 시작과 끝이 사용자에게 달려 있으므로, 기업은 전사적으로 피싱 방지 사용자를 생성하는 데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유비코 인롤먼트 스위트와 마이크로소프트 엔트라 ID의 통합은 디바이스, 서비스 및 비즈니스 시나리오 전반에 걸쳐 사용자와 원활하게 이동하는 최신 인증을 제공함으로써 IT 직원과 사용자의 부담을 줄여주어 기업이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도록 지원한다”고 전했다.
유비코 인롤먼트 스위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방문하거나 문의하면 된다. 유비코와 마이크로소프트의 모든 제품을 비즈니스에서 활용하는 방법은 여기에서 알아볼 수 있다.
유비코 소개
유비키를 발명한 유비코(나스닥 퍼스트 노스 그로스 마켓 스톡홀름: YUBICO)는 피싱 방지 다단계 인증(MFA)의 표준을 제시하여 계정 탈취를 초기에 차단하고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로그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007년 설립 이래 컴퓨터, 모바일 디바이스, 서버, 브라우저, 인터넷 계정에 대한 보안 액세스의 글로벌 표준을 수립하는 일을 주도해왔다. 유비코는 FIDO2, WebAuthn, FIDO U2F(Universal 2nd Factor) 개방형 인증 표준의 창시자이자 핵심 기여자이며, 160여 개국의 고객에 대규모로 최신 하드웨어 기반 패스키 인증 보안을 제공하는 개척자이기도 하다.
유비코의 솔루션은 가장 안전한 형태의 패스키 기술을 사용하여 비밀번호 없는 로그인을 구현한다. 유비키는 수백 가지 소비자 및 기업용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에서 바로 작동하여 빠르고 쉬운 사용 환경과 함께 강력한 보안을 제공한다.
모든 사람에게 인터넷을 보다 안전하게 만든다는 미션의 일환으로 유비코는 자선 이니셔티브인 시큐어 잇 포워드(Secure it Forward)를 통해 위험에 처한 개인을 돕는 단체에 유비키를 기부하고 있다. 회사는 스톡홀름과 캘리포니아주 산타클라라에 본사를 두고 있다. 유비코 웹 사이트: www.yubico.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yubic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