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야렌즈 ‘세계 시력의 날’ 기념, 취약계층 어린이 눈 건강 교육 및 검진 지원
뉴스포커스
0
21
10.11 02:30
한국호야렌즈(대표 정병헌)는 ‘세계 시력의 날(World Sight Day)’을 맞아 지난 6일 한국실명예방재단과 함께 취약 계층 아동들의 눈 건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무료 시력검진과 강의 등 사회공헌활동(CSR)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한국호야렌즈는 ‘시력관리 격차 해소(Bridging the vision care gap)’라는 CSR 미션의 일환으로 지난 6일 한국실명예방재단과 ‘아동 및 청소년 안과수술비 및 안경비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고 후원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호야렌즈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한국 실명예방재단과의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이어가기로 했으며, 취약계층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눈 수술 및 안경비 지원 사업비로 1000만원의 기부금을 재단에 기탁했다. 이 기부금은 실명 위기 취약 계층 아동과 청소년들의 안질환 수술 및 안경비 지원에 쓰여질 예정이다.
협약식 후 한국호야렌즈와 한국실명예방재단, 그리고 대한 안경사협회 충북지부(협회장 신연호) 안경사들과 함께 청주지역의 보육원에 방문해 총 50명의 아이들에게 무료 시력검사를 진행했다. 이어 한국실명예방재단 소속 신혜선 강사의 교육을 통해 어린이·청소년에게 눈 건강과 시력 관리의 중요성 등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신혜선 강사는 “국내 전체 근시 환자 중 어린이·청소년 환자가 절반 이상이고 근시 발생 연령대가 점점 낮아지고 있어 개인과 가족뿐 아니라 사회의 관심이 필요하다”며 “특히 시력이 완성되는 시기에 근시와 같이 시력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눈질환을 미리 관리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근시로 인한 다양한 삶의 질 저하 증상과 안질환 경험을 예방하기 위해 적절한 야외활동과 생활 습관 교정, 정기적인 시력검진, 근시진행억제 안경 렌즈 착용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정병헌 한국호야렌즈 대표는 “세계 시력의 날을 맞아 아동·청소년에게 눈 건강의 중요성을 전할 수 있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한국호야렌즈는 국내 안경 렌즈 산업을 이끄는 리더로서 취약 계층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안질환 예방 및 관리를 위해 한국실명예방재단과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지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2년 4월 국내에 출시된 어린이 근시진행억제 안경렌즈 마이오스마트는 세계적인 건강 문제로 부상하고 있는 근시를 해결하기 위해 홍콩 폴리텍대학과 협업으로 개발했다. 수백 개의 작은 근시성 흐림을 사용하는 DIMS (Defocus Incorporated Multiple Segments) 특허 기술을 적용한 마이오스마트는 근시 억제율 59%, 안축장 길이 성장 억제율 60% 효과를 보이며 근시 진행과 안축장 성장 속도를 늦춰 어린이 근시 진행을 억제한다. 2018년부터 30여 개국에서 100만 명의 어린이가 마이오스마트 안경 렌즈의 효과를 경험한 바 있다.
한국실명예방재단 소개
한국실명예방재단은 1973년 국민의 눈 건강 증진과 실명 예방을 목적으로 설립된 이래로 국내는 물론 해외 저개발국의 안보건 사업을 위한 지원을 지속해 오고 있다. 주요 지원 사업으로는 개안수술비 지원, 무료 이동 눈 검진, 어린이 노인을 대상으로 한 눈 건강교육 등이 있으며 전국 안과 병의원 약 1300개소와 협약해 다양한 눈 건강증진 캠페인 등을 진행하고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한국실명예방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호야렌즈 소개
HOYA는 1941년 광학 유리 전문 제조업체로 설립된 이래 80년 넘게 세계 시장에서 리더십을 인정받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다. 고객의 눈을 통해 세상을 보고, 보다 많은 사람이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첨단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HOYA는 반도체 제조용 유리 제품과 HDD용 유리 제품에서 안경 렌즈, 콘택트렌즈, 의료용 내시경 등 의료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HOYA의 무한한 열정을 지원하는 것은 창의성과 혁신으로 틈새시장의 선두 기업이 되겠다는 의지다. 이것이 창업 이래 계승된 HOYA의 철학이다. HOYA의 제품과 서비스 하나하나가 사회에 필수적일 때에만 진정으로 의미가 있다고 믿으며 이를 위해 HOYA는 지속적으로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적극적으로 신제품을 개발하며 신기술에 투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