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업창업사관학교 경기 ‘MD 품평상담회, 창업자의 유통 진입 마중물’
뉴스포커스
0
30
10.17 02:30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남부지역본부 경기지역 신사업창업사관학교(이하 신창사)는 엠디글로벌넷과 함께 ‘MD 품평상담회’를 열었다. 우리나라 주요 유통 기업의 상품 담당자와 신창사 소속 예비 창업자들의 만남과 품평 멘토링을 주선한 행사다.
경기 수원 라이콘타운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우리나라 주요 온라인 커머스인 쿠팡, G마켓의 MD가 참여했다. 주요 오프라인 서점 교보문고, 종합 온라인 마켓 인터파크, 식음료 전문기업 아워홈의 MD들도 참석해 힘을 보탰다. 이들은 신창사 경기권역 창업자들의 제품을 체험하고, 부문별 전문성을 발휘해서 제품 평가와 개선 피드백을 전달했다.
신창사 경기권역 소속 창업자들은 △미니테라리움(홈스타일링) △컵선반 △유아테이블과 책장 △식물영양제 불력 △수페 생기/고요/정화의숲 필로우 미스트와 방향제 등을 MD에게 소개했다. △흑임자바스크케이크 △파운드케이크 △순살간장게장과 순살양념게장 △치아바타 △천연발효빵 △쌀빵 △밤마들렌 △쿠키 △발효후추 등 식품을 소개한 창업자도 있다.
초기 창업자가 유통 시장에 진입하는 것은 아주 어렵다. MD를 만나는 것도, 유통 채널에 어울리도록 상품의 품질을 가다듬고 홍보 전략을 세우는 것도 쉽지 않은 일이다. 신창사는 주요 유통사 현업 MD를 초빙해 초기 창업자들의 제품 소개와 유통망 확장, 입점 기회를 마련한다. 우수 제품은 주요 유통사의 하반기 프로모션에 참여할 기회도 받는다.
신창사는 MD 품평상담회를 꾸준히 이어가는 한편, 지역 소비자와의 접점을 만드는 행사 로컬스마일온마켓과 연동한다. 이를 토대로 MD 품평상담회가 초기 창업자들의 성장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도록 고도화할 예정이다.
신창사와 함께 MD 품평상담회를 연 주관사 엠디글로벌넷은 “주요 유통사 현업 MD들의 생생한 피드백과 조언은 창업자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이다. 이를 통해 창업자들이 상품의 경쟁력을 높이고 유통 채널을 확장해 크게 성장하도록 돕겠다. 앞으로도 MD 품평상담회를 꾸준히 열 계획으로, 더 많은 창업자와 주요 유통사 현업 MD들이 참여하고 소통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엠디글로벌넷 소개
엠디글로벌넷은 강소기업을 위한 국내외 시장 조사, 온·오프라인 마케팅 대행, 홍보 인프라 구축 대행 및 국내외 판로 지원을 위한 현장 및 실무 중심의 교육·컨설팅을 전문으로 하는 중소기업 전문 상담회사다. 300여 명의 국내 대형 유통 채널의 온·오프라인 현업 MD 풀(Pool)을 보유하고 있으며, 중소기업 제품의 상품 개발에서 국내외 판로 개척까지 전문 컨설팅을 당사 모바일 유통 플랫폼을 활용해 서비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