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보졸레 빌라주 누보’ 사전 예약 시작
뉴스포커스
0
41
10.16 02:30
GS25가 매년 11월 전 세계에 동시 출시되는 ‘보졸레 빌라주 누보’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2002년부터 23년째 프랑스 대표 와이너리 조르쥐 뒤뵈프의 ‘보졸레 누보’ 시리즈를 선보였으며, 올해는 ‘24년 보졸레 빌라주 누보’를 선보인다.
다음 달 7일까지 모바일 앱 우리동네GS 내 ‘와인25플러스’를 통해 3만1900원에 예약 판매하며, 상품 수령 및 현장 구입은 11월 21일 18시부터 가능하다. 이번에 GS25에서 선보이는 물량은 보졸레 누보 공식 수입사 전체 물량의 65%에 달한다.
‘보졸레 누보’는 프랑스 보졸레 지역에서 생산되는 포도 품종 ‘가메(Gamay)’로 만들어지는 레드 와인으로 그해 9월에 수확한 포도를 4~6주간 숙성한 뒤 매년 11월 세 번째 목요일, ‘햇와인’을 전 세계에 동시 출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가메’ 포도 품종은 라즈베리, 딸기, 크랜베리 등 베리류의 프루티한 향과 산뜻한 피니시가 매력적으로 치즈 플레이트나 토마토 파스타, 한식 등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린다.
GS25가 올해 출시하는 ‘보졸레 빌라주 누보’는 보졸레 북부 39개 마을에서 생산되며, 일반 보졸레 누보보다 품질이 높다. 특히 이번 ‘24년 보졸레 빌라주 누보’는 보졸레 지역에 내린 봄비로 토양에 충분한 수분이 공급된 만큼 과실의 아로마가 한껏 응축돼 더욱 풍부한 맛을 자랑할 것으로 기대된다.
GS25는 이번 사전 예약 출시를 기념해 보졸레 빌라주 누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와인 콤보 상품 6종도 준비했다. 칠레산 와인으로 강한 타닌감을 자랑하는 ‘산타리타 메달야레알 카버네소비뇽’, 스페인 데일리 와인 ‘올리베라스’ 등을 최대 33%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신용현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 매니저는 “프랑스 와인의 대명사 ‘조르쥐 뒤뵈프’가 출시하는 ‘보졸레 빌라주 누보’는 부드러운 바디감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좋다”면서 “깊어지는 가을밤, 그해에 갓 생산된 와인을 바로 즐겨보는 기쁨을 고객들에게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gsret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