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옴디아, 스팀의 동남아 게임 시장 지배력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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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팀(Steam)이 급성장 중인 동남아시아의PC 게임 시장에서 공고한 지배력을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내용은 ‘옴디아의 신규 동남아시아 온라인 게이밍 보고서 - 2025년 보고서’를 통해 확인된 것으로, 밸브(Valve)가 소유한 이 플랫폼은 2024년 기준 평균 연간 활성 사용자 수(YAU)가 1150만 명에 도달해 전 세계 YAU의 3.7%를 차지하며 새로운 지역 기록을 세웠다. 스팀은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현지 결제 방식 지원 및 지역별 가격 책정에 전략적으로 집중함으로써 글로벌 입지 확장을 모색하는 현지 개발자들이 선택하는 플랫폼으로써 자리매김하고 있다.

모바일 게임: 성장 정체 속에서도 선두를 달리는 축구 게임들

2024년 성장률은 2%에 불과하지만, 코나미(Konami)의 이풋볼(efootball) 및 EA FC 모바일 축구(EA FC Mobile Soccer) 게임이 눈에 띄는 성적을 보여주었다. 이들 타이틀은 주요 축구 이벤트, 전략적 업데이트, 유명 IP와의 협업에 힘입어 스포츠 게임 매출의 39% 급증을 이끌며 모바일 게임 부문에서 입지를 공고히 했다.

정책 변화: e스포츠를 지원하면서 규제의 균형을 맞추는 정부

동남아 국가 정부들은 인프라 개발, 인재 육성, 지적재산권 보호 등 e스포츠 친화적인 정책을 통해 게임 생태계를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그러나 규제 문제는 여전히 지속되고 있어, 일부 국가에서는 현지 개발자와 젊은 사용자층을 보호하기 위해 외국 게임과 기업에 대한 제한을 유지하고 있다.

동남아 게임 시장의 역동적인 미래

옴디아의 최신 보고서는 스팀의 PC 생태계, 스포츠 게임의 부상, 정부 지원 e스포츠 이니셔티브가 동남아시아의 게임 미래를 재편하고 있는 역동적인 환경을 강조한다.

옴디아 수석 애널리스트인 첸뉴 추이 (Chenyu Cui)는 “동남아시아는 여전히 개발자들에게 핵심 전쟁터”라며 “엄청난 성장 잠재력을 가진 시장이지만, 성공하려면 변화하는 규제에 적응하고 현지 파트너십을 활용하며 지역 게임 트렌드에 발맞출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옴디아 소개

테크타겟(TechTarget, Inc.)(나스닥: TTGT)의 계열사인 옴디아(Omdia)는 기술 연구 및 자문 그룹이다. 기술 시장에 대한 심도 있는 지식과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결합하여 조직이 현명한 성장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입니다.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가 필요할 수 있으며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합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50326371441/en

웹사이트: https://omdia.tech.inform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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