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로터스의 커넥티드 및 자율주행차 발전을 위한 우선 클라우드 공급업체로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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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시간전
AWS 리:인벤트(AWS re:Invent) 행사에서 아마존닷컴(Amazon.com, Inc.)(나스닥: AMZN)의 자회사인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s, AWS)는 글로벌 지능형 럭셔리 모빌리티 분야의 선도적인 제공업체인 로터스 테크놀로지(Lotus Technology, 이하 로터스, 나스닥: LOT)가 지능형 럭셔리카 경험 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우선 클라우드 공급업체로 AWS를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로터스는 AWS를 사용해 2028년까지 회사를 글로벌 럭셔리 기술 브랜드로 혁신한다는 ‘Vision80’ 전략을 실행할 예정이다.
70년 이상의 레이싱 전통과 자동차 분야의 리더십을 가진 로터스는 성능,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표준을 제공한다. 로터스는 럭셔리 전기 자동차를 제공하는 데 전념하며, 차세대 전기 및 디지털 기술 개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로터스는 사물인터넷(IoT), 분석, 머신러닝, 생성형 인공지능(AI) 등 AWS 기술을 적용해 자율주행 솔루션, 몰입형 인포테인먼트, 초고속 차량 충전 등과 같은 커넥티드 기능을 개발 및 제공할 예정이다.
차량용 자율주행 및 커넥티드 기능의 발전
로터스는 로보 소울(ROBO Soul)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스택을 AWS에서 실행해 로터스 차세대 전기차를 비롯한 자동차 및 트럭이 주차 및 고속도로 주행과 같은 작업을 자동으로 수행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로터스는 AWS를 사용해 지능형 주행 도구 플랫폼인 로보 갤럭시(ROBO Galaxy)를 개발했는데, 이는 차량단 관리자가 국제 시장에서 자율주행 차량의 효율성과 접근성을 높이도록 지원한다. 로터스는 아마존 레드시프트(Amazon Redshift) 및 아마존 아파치 카프카용 관리형 스트리밍(Amazon Managed Streaming for Apache Kafka)(Amazon MSK)을 활용해 지능형 주행 도구를 만들고 데이터 통합에 아마존 글루(Amazon Glue)를 사용한다. AWS는 로터스가 실시간 지도, 교통 상황, 운전자 행동과 같은 중요한 정보를 분석해 지능형 주행 시스템의 기능을 향상하고 더 안전한 주행 경험을 지원하는 일을 가능하게 만든다. 예를 들어 로터스의 주행 시스템은 AWS를 포함한 기술을 사용해 물체가 차량 전방에 너무 가까워지면 자동으로 제동한다.
로터스의 커넥티드 차량 플랫폼인 로터스 커넥트(Lotus Connect)는 AWS에서 실행되며 로터스 고객에게 원격 차량 제어, 실시간 상태 모니터링, 지오펜싱, 도난 차량 추적 기능을 제공해 보다 스마트하고 안전하며 편리한 운전 경험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이 시스템은 운전자에게 사전 알림을 보내고, 유지보수 문제를 자동으로 감지하며, 온디맨드 지원을 위한 긴급 출동 서비스를 호출하는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제공한다. 로터스 커넥트는 아마존 일레스틱 쿠버네티스 서비스(Amazon Elastic Kubernetes Service)(Amazon EKS)를 사용해 컨테이너화된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배포, 관리 및 확장한다. 커넥티드 차량 플랫폼의 자율주행 모듈은 감각적 입력을 처리해 주행 환경을 이해하고 운전자의 의사결정을 지원하므로 배포 시간을 6개월에서 2주로 단축할 수 있다. 또한 99.99% 이상의 가용성을 제공하는 고성능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서비스인 아마존 오로라(Amazon Aurora)를 사용해 로터스는 로터스 디지털 키(Lotus Digital Key)의 애플리케이션 지연 시간을 2.2초 미만으로 단축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운전자의 애플 월렛(Apple Wallets)에서 액세스할 수 있는 차세대 자동차 키다. 운전자는 인터넷 연결이나 실물 키 없이도 아이폰(iPhone) 또는 애플 워치(Apple Watch)에서 디지털 키를 가족 및 친구와 공유하고 차량을 잠그고 잠금 해제하고 시동을 걸 수 있다.
운전자 경험 및 차량의 개인화
로터스는 AWS 분석을 사용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얻고, 자동차 구매를 분석하고, 맞춤형 구매 추천을 제공한다. AWS의 콘텐츠 제공 네트워크인 아마존 클라우드프론트(Amazon CloudFront)를 사용해 로터스는 개인화된 사용자 지정 기능과 몰입형 자동차 구매 경험을 위한 실시간 3D 차량 렌더링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로터스는 새로운 모델 구성을 3D로 추천하고 미리보기를 제공해 고객에게 독특한 액세서리, 색상, 트림 패키지가 적용된 차량의 모습을 제시할 수 있다. 이러한 패키지에는 파트너, 아티스트, 럭셔리 브랜드와의 협업에서 소싱한 엄선된 리미티드 에디션 디자인이 포함된다.
로터스 테크놀로지 부사장인 리보(Bo Li)는 “AWS의 기술은 로터스가 지능형 주행, 커넥티드 카, 개인화된 경험을 위한 솔루션을 구축해 글로벌 성장을 가속화하도록 돕는다”며 “AWS와 협력해 생성형 AI와 같은 새로운 기술을 적용하게 돼 기쁘며, 이를 통해 로터스의 자율주행 기능을 개선하고, 보다 신속한 고객 서비스를 개발하며, 운전자 만족도를 향상하는 데 도움을 받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그는 “양사의 파트너십을 심화해 향상되고 보다 반응성 높은 차량 내 경험을 만들 일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AWS의 자동차 및 제조 부문 총괄 매니저인 오즈구르 토훔쿠(Ozgur Tohumcu)는 “자동차 산업은 디지털화 및 전기화로의 지각 변동을 겪고 있으며, 클라우드는 이러한 빠른 발전을 주도하고 있다”며 “AWS는 협력을 통해 로터스가 더욱 개인화되고 연결된 지능형 차량 내 경험을 지속적으로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우리는 협력을 지속해 생성형 AI 적용으로 효율성을 높이고 새로운 커넥티드 카 기능, 자율주행 기능을 활용한 강화된 차량 기능 및 향상된 주행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아마존 웹 서비스 소개
2006년부터 아마존 웹 서비스(AWS)는 세계에서 가장 포괄적이고 광범위하게 채택된 클라우드이다. AWS는 거의 모든 워크로드를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장해 왔으며, 지금은 34개 지리적 리전 내의 108개 가용 영역에서 컴퓨팅,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킹, 애널리틱스, 기계 학습 및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모바일, 보안, 하이브리드, 미디어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 배포 및 관리를 위한 240여 가지 완전한 기능을 갖춘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가용 영역 18개 추가와 멕시코, 뉴질랜드, 사우디아라비아, 대만, 태국 및 AWS 유럽 소버린 클라우드에 AWS 리전 6개를 추가할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스타트업, 대기업 및 주요 정부 기관을 포함한 수백만의 고객이 AWS를 의지해 인프라를 강화하고 민첩성을 향상하고 비용을 절감하고 있다. 웹 사이트: aws.amazon.com
아마존 소개
아마존은 네 가지 원칙, 즉 경쟁사 중심이 아닌 고객 우선, 발명에 대한 열정, 운영 우수성에 대한 헌신, 장기적인 사고방식에 따라 운영된다. 아마존은 지구에서 가장 고객 중심적인 회사, 지구에서 가장 좋은 직장, 지구에서 가장 안전한 직장이 되고자 노력한다. 고객 리뷰, 원클릭 쇼핑, 맞춤형 추천, 프라임(Prime), 풀필먼트 바이 아마존(Fulfillment by Amazon), AWS, 킨들 다이렉트 퍼블리싱(Kindle Direct Publishing), 킨들(Kindle), 커리어 초이스(Career Choice), 파이어(Fire) 태블릿, 파이어 TV, 아마존 에코(Amazon Echo), 알렉사(Alexa), 저스트 워크 아웃(Just Walk Out) 기술, 아마존 스튜디오(Amazon Studios) 및 기후 서약은 아마존이 개척한 분야 중 일부다. 웹 사이트: amazon.com/abo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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