샵백코리아, 라쿠텐 애드버타이징과 제휴 마케팅 전략 세미나 개최
뉴스포커스
0
70
2024.06.18 02:00
서울--(뉴스와이어)--아태 지역을 대표하는 쇼핑 경유 플랫폼 샵백코리아(ShopBack Korea, 대표 후앙후안민)는 17일 세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제휴 마케팅 네트워크 ‘라쿠텐 애드버타이징(Rakuten Advertising)’과 공동으로 ‘제휴 마케팅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19일(수)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스튜디오 159에서 기업의 마케터 및 이커머스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는 국내 소비자 및 마켓 트렌드에 적합한 퍼포먼스 마케팅 전략은 물론 오픈마켓, 여행, 건강, 패션 등 파트너사들의 KPI 달성을 위한 성과 중심의 제휴 마케팅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세미나 참석자들은 CPS 모델 솔루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효율적인 마케팅 예산 투자 인사이트를 확보할 수 있으며, 제휴 마케팅 파트너십에 대한 실제적인 아이디어를 얻는 것은 물론, 업계 마케터/이커머스 담당자간 네트워킹의 기회도 누릴 수 있다.
라쿠텐 애드버타이징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수석 부사장(SVP) 스튜어트 맥레넌(Stuart McLennan)은 “한국은 라쿠텐 애드버타이징에게 매우 중요한 시장이며, 전략적 파트너인 샵백과 함께 첫 번째 제휴 마케팅 세미나를 공동 주최하게 돼 기쁘다. 이번 행사가 한국의 마케터들에게 실용적인 제휴 마케팅의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샵백코리아 양인준 지사장은 “샵백코리아는 미래의 마케팅을 위한 다양한 전략과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여러 벤더들과 협업하고 있다. 향후에도 다양한 분야의 최고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불확실성의 마케팅 시대를 살고 있는 국내 마케터들에게 최적의 제휴 마케팅 전략을 제시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샵백은 2014년 싱가포르에서 설립된 쇼핑 경유 플랫폼으로, 한국, 싱가포르, 호주를 비롯해 전세계 12개 시장에서 4000만 명의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샵백코리아는 2020년 4월 이베이츠 코리아(Ebates Korea)를 인수하면서 한국 시장에 출범했으며, 국내 앱테크 트렌드와 맞물려 누적 앱 다운로드 수가 지난해 말 100만건을 돌파했다.
샵백코리아는 ‘포인트’, ‘적립금’, ‘쿠폰’이 아닌 실제 ‘현금’을 캐시백해줌으로써 스마트하고 알뜰한 소비를 지향하는 유저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오픈마켓, 패션, 여행, 디지털, 음식 배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유명 국내외 300여개 브랜드와 제휴를 맺고 있으며, 유저들이 제휴 스토어를 쇼핑하기 전 샵백을 경유해 결제하면 구매액의 일정 비율이 샵백 계정 내 캐시백으로 적립되고, 승인된 캐시백이 5000원 이상이면 은행 계좌나 네이버페이로 환급받을 수 있다.
또한 샵백코리아는 지마켓, 롯데온,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등의 국내외 오픈마켓은 물론 패션 및 디지털과 여행 등 이커머스 업계 선두 가맹점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캐시백 적용 대상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으며, 한국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배민B마트’, ‘뷰티컬리’, ‘야놀자’ 등을 입점시키는 등 새로운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있다.
샵백코리아 소개
샵백(ShopBack)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선두의 쇼핑 경유 플랫폼으로, 2014년 싱가포르에서 설립돼 현재 12개 시장에서 4000만 명 이상의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샵백 그룹(ShopBack Group)은 누적 3억6000만달러의 시리즈F 투자를 유치했으며, 연간 37억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샵백 그룹은 2025년 IPO를 준비하고 있다. 샵백코리아(ShopBack Korea)는 2020년 4월 이베이츠 코리아(Ebates Korea)를 인수하면서 한국 시장에 진출했으며, 2023년 12월 앱 다운로드 수 100만건을 돌파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