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 관련뉴스

SK하이닉스, 게이밍 라인업 2종 국내 출시

뉴스포커스 0 43


서울--(뉴스와이어)--SK하이닉스 SSD의 국내 유통사 도우정보(대표 조기수)는 SK하이닉스가 USB Stick형 SSD ‘Tube T31’과 플레이스테이션5 전용 방열판 ‘Haechi H01’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SK하이닉스 게이밍 라인업 ‘Tube T31’, ‘Haechi H01’ 출시
SK하이닉스 게이밍 라인업 ‘Tube T31’, ‘Haechi H01’ 출시
고성능 USB 스틱형 SSD ‘Tube T31’
고성능 USB 스틱형 SSD ‘Tube T31’
PS5 전용 SSD 방열판 ‘Haechi H01’
PS5 전용 SSD 방열판 ‘Haechi H01’
Tube T31은 플레이스테이션5(PlayStation5), 엑스박스(Xbox) 등 비디오 콘솔 기기의 부족한 용량을 보완하기 위한 외부 스토리지 제품으로, 게임 콘솔을 비롯해 PC(Windows, Mac OS 지원), 노트북, TV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호환 가능한 USB-A 타입 연결단자를 채택했다.

인터페이스로는 USB 3.2 Gen2를 채택해 10Gbps(초당 10기가비트)의 동작 속도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최대 1000MB/s의 순차 읽기, 쓰기 속도를 구현했다. 이는 1GB 용량의 파일을 1초 만에 처리할 수 있는 속도로 스틱형 SSD에서는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이다.

Tube T31은 휴대에 간편한 34g, 92.5×30.5×14.0mm의 초경량·초소형 사이즈와 2m 낙하 테스트에도 제품 손상이 발생하지 않는 강한 내구성이 특징이다. 또 제품 보증을 3년간 지원해 소비자 신뢰를 높였다.

SK하이닉스는 같은 날 플레이스테이션5(CFI-1200 시리즈) 전용 SSD 방열판인 ‘Haechi H01’을 함께 출시했다.

Haechi H01은 플레이스테이션5 전용으로 맞춤 설계된 제품으로, 일반 M.2 SSD용 방열판 대비 방열 면적을 약 2.3배 늘려 SSD의 냉각 성능을 극대화했다. 이 제품은 CNC(Computer Numerical Control) 가공 기술로 하나의 재료를 통으로 절삭 가공해 기존의 알루미늄을 겹겹이 이어 붙이는 방열 방식 대비 효과적인 열 방출 성능과 완성도 높은 마감 품질을 제공한다.

또 방열판의 하단면에는 열과 장력으로 인한 변형에 강하고 높은 열전도율을 가진 TIM(Thermal Interface Material) 소재를 채용해 제품 내구성을 강화했다.

도우정보는 이번 SK하이닉스가 출시한 제품들은 기존에 경험할 수 없었던 고성능 게이밍에 초점을 두고 만들어졌다며, 빠른 속도와 발열 간의 균형을 맞춰 안정적인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SK하이닉스는 최근 출시한 플레이스테이션5 슬림(CFI-2000 시리즈) 전용 M.2 SSD 방열판도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다.

※ ‘Tube T31’ 컴퓨존 단독 선론칭 행사 페이지: www.compuzone.co.kr/event_zone/eventzone_view.htm?EventNo=45950

도우정보 소개

도우정보는 1999년에 설립해 PC 부품 유통 사업을 시작으로 오늘에 이르는 동안 다양한 스토리지 제품군의 공급 및 서비스 제공자로서 최신 기술을 기반으로 한 고성능·고용량 스토리지는 물론, 고도의 신뢰성과 안정성을 요구하는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까지 최적의 솔루션을 대한민국 전역에 공급하고 있다. 특히 2010년 글로벌 저장장치 제조사인 Western Digital 공식 총판 계약 및 2020년 SK하이닉스 공식 대리점 계약 등 국내외 정상급 브랜드와의 지속적 파트너십을 통한 기술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업계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웹사이트: http://dowooinfo.co.kr

0 Comments
포토 제목
카테고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