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자동차· 기업 관련뉴스

광주청소년삶디자인센터, 토종감자장 개최… 30여종 토종감자 구경하고 맛도 보고

뉴스포커스 0 24


광주--(뉴스와이어)--광주청소년삶디자인센터(이하 삶디)와 광주전남귀농운동부(이하 귀농운동본부), 토종씨드림이 주최하는 도시농부장터 ‘보자기장’이 6월 22일 삶디에서 열린다. 보자기장은 토종감자를 주제로 한 장터로, 2시에는 특별행사 ‘감자워크숍’이, 4시에는 ‘토종감자장’이 삶디 앞마당에서 펼쳐진다.

지난해 8월 26일 개최된 보자기장 모습
지난해 8월 26일 개최된 보자기장 모습
이번 보자기장에서는 마트나 시장에서 찾아보기 힘든 다종다양한 토종감자를 직접 볼 수 있다. 2시에 열리는 ‘감자워크숍’에서는 ‘토종씨드림’에서 18년 동안 수집해 온 30여 종의 감자 이야기를 들을 수 있고, 약 10여 종은 무료로 맛볼 수도 있다. 4시에 열리는 본 행사에는 역대 최대 규모인 40여 팀의 장수가 참여한다. 하지 햇감자를 구매할 수 있고, 햇밀·햇감자로 요리한 다양한 음식도 출점된다.

부대행사도 열린다. 종이팩(우유팩, 멸균팩)을 잘 씻고 말려 10장 이상 가져오면 장에서 쓸 수 있는 1000원 쿠폰을 주는 △종이팩 수거 캠페인, 개인용기를 가져오면 필요한 세제를 받을 수 있는 △친환경 주방세제 무료 나눔 캠페인, 보자기장 풍경을 잘 그린 이에게 당일 출점된 제철 채소, 수공예품을 선물하는 현장 즉석 이벤트 △보자기장 그려보장이 함께 진행된다.

농부들이 직접 가지고 나온 제철 채소와 토종감자, 토종곡물을 구입하고 싶다면 충장로 도심 한복판 삶디 앞마당에서 열리는 보자기장을 이용해볼 것을 제안한다.

광주광역시청소년삶디자인센터 소개

광주광역시청소년삶디자인센터(별칭 삶디)는 전남대학교와 광주YMCA가 광주광역시의 위탁을 받아 운영하고 있는 시립 청소년 특화시설이다. 삶디는 청소년에게 관심과 욕구에 기반한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신이 바라는 삶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힘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일을 한다.

웹사이트: http://samdi.or.kr/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