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디티디-오아시스비즈니스, 로컬 브랜드 투자 플랫폼 사업 협력을 위한 MOU 체결
뉴스포커스
0
0
5시간전
Human eXperience Data 기반의 인공지능(AI) 솔루션 스타트업 오아시스비즈니스는 주신당, 메일룸, 새로소주 ‘새로도원’ 팝업 등 새로운 공간과 문화를 만들어낸 티디티디와 ‘로컬 브랜드 투자 플랫폼 사업’의 업무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오아시스비즈니스는 상업용 부동산 AI 기술을 통해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자체 개발한 AI 기술과 차별적인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해 소상공 사업의 미래 매출과 성장성 지표를 제공함으로써 경쟁력 있는 경영을 가능하게 하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오아시스비즈니스 문욱 대표는 “새로운 서비스인 ‘로컬 브랜드 투자 플랫폼’을 론칭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자체 AI 사업성 평가 시스템을 통해 성장 가능성이 큰 로컬 브랜드를 선정하고, 소비자가 내가 좋아하는 가게에 투자해 가게의 성장을 돕는 동시에 사업 성장에 따른 투자 수익을 얻는 선순환 구조를 통해 로컬 브랜드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티디티디만이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 기획 및 새로운 문화와 경험을 더 많은 방문객에게 선사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고, 티디티디와 오아시스비즈니스가 준비 중인 새로운 매장에 대한 투자를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티디티디 장지호 대표는 “오아시스비즈니스의 투자 플랫폼을 통해 티디티디가 제공하는 경험과 가치를 더욱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아시스비즈니스는 상업용 부동산의 미래매출을 예측하는 AI 기술로 GS리테일이 진행한 ‘더 지에스 챌린지 퓨처 리테일’ 2기에 선발돼 지난 3월 28일 성과공유회까지 마치며 솔루션의 우수성을 성공적으로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