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자동차· 기업 관련뉴스

수소농업기술협회-고등기술연구원-우석이엔씨, 농림축산식품분야 재생에너지·수소·암모니아·바이오에너지 전환사업의 확산 위한 상호협력…

뉴스포커스 0 7


수소농업기술협회(회장 지은상)와 고등기술연구원(원장 김진균), 우석이엔씨(회장 최용기)가 1월 20(월) 용인 소재 고등기술연구원에서 농림축산식품분야의 수소, 암모니아, 바이오에너지 전환을 위한 기술 및 사업개발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고등기술연구원 김진균 원장, 수소농업기술협회 지은상 회장, 우석이엔씨 최용기 회장이 업무협약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고등기술연구원 김진균 원장, 수소농업기술협회 지은상 회장, 우석이엔씨 최용기 회장이 업무협약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혁신적이고 탄소중립 수소농업의 새로운 기반 마련을 위한 재생에너지, 수소, 암모니아, 바이오에너지 기술개발 및 사업화를 통해 농업분야 온실가스 발생의 최소화를 위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해 상용화의 확산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농림축산식품분야의 재생에너지 전환사업의 확대로 탄소중립 선도
△친환경농기계와 수직농장 등에 필요한 수소 및 암모니아 공급을 위한 지역 거점적 분산형 생산공급 기술 및 장비의 개발·확대
△농림축산식품분야의 유기성 폐자원 등을 활용해 전기, 바이오수소를 생산하는 가스화 시설의 개발보급 등이다.

수소농업기술협회 지은상 회장은 “혁신적이고 능동적으로 함께하는 탄소중립사회로의 전환을 통해 농업구조전환이 절실한 시기에 전문기관과 적극적인 협업으로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고등기술원 김진균 원장은 “우리나라 산업발전 및 국가경쟁력에 기여하고 있는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개발 역량을 보유한 연구기관으로서 초창기부터 꾸준히 발전시켜 온 플랜트 가스화 기반 기술을 바탕으로 수소 에너지의 생산/저장/활용기술의 전문연구기관으로 거듭 발전하고 있는 만큼 기술의 실용화와 그 성과의 사회적 확산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우석이엔씨 최용기 회장은 “지구를 아름답게 만드는 사람들이라는 회사 슬로건을 가진 기업답게 폐플라스틱(열가소성/열경화성포함)으로 수소를 생산하는 국내 유일의 기업으로, 고함량 환원가스 생산을 위한 2단 일체형 가스화기 장비 및 운전기술을 개발해 새만금 공장에서 실증 가동 중이다. 사회적·경제적 필요성과 수요에 맞는 지역거점별 분산형 수소생산 플랜트를 농촌지역 실정에 맞춰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우석이엔씨의 가스화 기술은 국책연구과제 기술로 인정돼 산업통상자원부(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의 PVC 포함 혼합폐플라스틱의 가스화를 통한 염소 저감 합성가스 생산기술 개발과제(2톤/일, 150억원)를 수행 중이다.

우석이엔씨 소개

우석이엔씨는 그간 축적된 영업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건축, 토목, 에너지, 환경플랜트, 도시정비사업 등에 대한 PM, CM 업무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사업부지 선정에서부터 사업계획 및 사업의 경제성, 기술적 검토, 기본 및 상세설계, 기자재 구매, PF업무, 시공사 선정 및 시 운전, 매각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양보할 수 없는 절대적 가치로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또한 우석이엔씨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인증한 수소전문기업으로서 미래의 에너지 수소 및 e메탄올 등을 폐플라스틱 및 폐기물의 고온가스화를 통해 화학적 반응을 구현하는 가스화기를 개발해 실증까지 성공했다.

웹사이트: http://woo-seok.com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
명화 감상이 어려운 어린이를 위한 벽걸이형 명화 차트 ‘초등창의 차트 세계명화’ 출간
뉴스포커스
골든캣츠, 제7회 정기 발표회 ‘춤, 마음으로 짓다’ 성황리 마쳐
뉴스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