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자동차· 기업 관련뉴스

ams OSRAM의 새로운 고출력 식물성장용 LED, 업계 최고의 에너지 효율 달성

뉴스포커스 0 34


서울--(뉴스와이어)--에너지 효율에 특화된 LED 솔루션은 온실 운영자의 에너지 절감에 있어 아주 중요한 수단이다. 특히 식물성장 LED 조명을 적용한다면 상당한 수준의 효율 증가에 따른 비용 절감 효과라는 큰 이점을 얻을 수 있다.

OSCONIQ® P3737
OSCONIQ® P3737
지능형 센서 및 이미터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인 ams OSRAM(한국 대표 강석원)은 Hyper Red에서 83.2%라는 전력변환효율(Wall Plug Efficiency)과 함께 탁월한 내구성과 긴 수명으로 업계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는 최첨단 칩 기술이 탑재된 고출력 LED ‘OSCONIQ® P3737’을 새롭게 출시했다.

더 낮은 에너지 비용으로 최적의 출력: OSCONIQ® P3737을 통한 상대적인 비용 절감

ams OSRAM의 새로운 OSCONIQ® P3737을 사용하면 광출력 저하 없이 온실 에너지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 Hyper Red에서 83.2%라는 시장 최고의 LED 전력변환효율에 기인해 식물성장 조명 제조사들은 더 낮은 에너지 소비로 6.13µmol/s의 더 높은 광출력을 달성하도록 조명 기구를 재설계할 수 있다. 그 결과, 광합성 속도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작물 수확량은 극대화되며, 작물의 수확 주기가 단축된다.

절감되는 비용은 다음과 같이 간단히 계산할 수 있다. 효율이 83.2%인 새로운 OSCONIQ® P3737 Hyper Red는 이전 버전의 74% 효율 대비 11%의 에너지 절감이 가능하다. 동일한 광출력을 사용한다고 가정할 경우 이는 100유로(€)당 11유로 정도를 더 또는 덜 지출하느냐의 차이를 가져온다. 예를 들어 연간 전력 비용이 10만유로 이상 발생하는 중급 규모 온실의 경우 채소, 화훼 및 기타 작물 재배자들은 최신 OSCONIQ® P3737에 기반한 조명 기술을 응용해 연간 1만1000유로 이상을 절약할 수 있는 셈이다.

뿐만 아니라 더 높은 레벨의 광출력은 잠재적으로 더 많은 산출량과 함께 더 짧은 경작 주기를 가져오는 결과를 이뤄낼 수 있다. 테스트 결과, OSCONIQ® P3737은 10만2000시간의 작동 수명 이후에도 여전히 초기 광 출력의 90%가 확보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사실은 OSCONIQ® P3737이 현존하는 어떠한 식물성장용 LED 중에서도 가장 긴 수명을 확보*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에너지 비용 및 시스템 단위에 따라 미미하게 달라질 수 있음.

OSCONIQ® P3737은 다양한 환경에서 완벽한 선택이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온실의 상단 조명, 식물 배치열의 중간 조명, 단독 광원 조명, 그리고 수직 농업 애플리케이션 조명 등에 사용할 수 있으며, 5가지* 다양한 파장 및 색상의 LED를 응용해 재배 환경에 최적화시켜 적절하게 이용할 수 있다.

* Far Red (730 nm), Hyper Red (660 nm), Red (640 nm), Deep Blue (450 nm), Horti White

ams OSRAM, 시장 선도 LED 포트폴리오를 ‘그린테크 암스테르담 2024’ 전시회에서 선보여

오는 6월 11일부터 13일까지 ams OSRAM은 식물성장용 조명 제품 시장을 선도하는 LED 포트폴리오와 진보적인 센서 솔루션을 ‘그린테크 암스테르담 2024(GreenTech Amsterdam 2024)’ 전시회에서 소개할 예정이다. 그린테크 암스테르담 2024는 식물성장 기술에 관련한 글로벌의 투자자와 전문가들이 모이는 자리다. 전시회 기간 ams OSRAM은 수직농장 전시 광장(Hall 05, Stand 370VF)에서 방문객들에게 최신 제품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단순하면서도 스마트한 작물 경작에 관한 어떤 질문에도 기꺼이 응답할 예정이다.

특히 고객사이자 파트너사인 인벤트로닉스(Inventronics)와 함께 ams OSRAM은 새로운 데모보드도 선보인다. 인벤트로닉스는 ams OSRAM의 고출력 식물성장용 LED 패키지인 OSCONIQ® P3737를 사용해 부스를 방문한 식물재배 및 온실 종사자들에게 인벤트로닉스의 선구적인 식물성장용 LED 모듈 데모보드를 소개한다.

ams OSRAM의 PL Grow & Industry 부서 책임자인 알렉산더 호프만 박사는 “ams OSRAM의 고출력 OSCONIQ 제품군과 인벤트로닉스의 4채널 보드는 어떠한 조건에서도 온실 종사자들에게 비용 절감과 효율 증가를 이뤄낼 것”이라며 “방문객들은 이런 기술적인 장점을 발견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고 말했다.

인벤트로닉스의 LED 드라이버들은 1800W까지 출력이 가능하며, 120~277VAC 및 277~480VAC의 가변 전압을 제공한다. 또한 인벤트로닉스는 광대역의 DALI-2 D4i 드라이버를 시장에서 선도 중이며, 조명 제어에 관한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예를 들어 96% 효율 및 양방향 제어 기능을 포함한 4채널 1200W 드라이버는 각 채널의 분리된 전압 공급과 분배에 효과적이다. 이러한 인벤트로닉스의 제품들은 식물성장 조명 및 애플리케이션에 다양하게 응용될 전망이다.

새로운 식물성장 조명의 데모보드는 인벤트로닉스의 부스(05.413) 및 ams OSRAM의 부스(Hall 05, Stand 370VF)에서 동시에 선보일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제품 정보는 OSCONIQ® P3737 | ams OSRA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ms OSRAM 소개

ams OSRAM 그룹(SIX: AMS)은 지능형 센서 및 이미터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으로, 빛에 지능을 더하고 혁신에 열정을 더해 인류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고 있다. 11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ams OSRAM의 핵심 역량은 센서와 광원 기술과 관련한 상상력, 엔지니어링에 대한 전문 지식, 그리고 글로벌 산업 역량에 있다. 우리는 자동차, 산업, 의료 분야의 고객들이 시장경쟁력을 유지하고, 환경에 미치는 악영향을 줄이면서 건강, 안전, 편의 측면에서 삶의 질을 유의미하게 향상시키는 혁신을 추구할 수 있도록 하는 획기적인 혁신을 창출하고 있다. 전 세계 2만1000명 이상의 ams OSRAM 직원들은 더욱 안전한 여행과 정확한 의료 진단을 가능하게 하고, 일상 소통의 순간을 더욱 풍요롭게 하기 위해 센싱, 조명, 시각화의 혁신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획기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기술을 개발하는 것이 우리의 일이며, 1만5000개가 넘는 특허의 등록과 출원이 이러한 우리의 노력을 보여주고 있다. 오스트리아 그라츠 프렘슈테텐과 독일 뮌헨 두 곳에 본사를 두고 있는 ams 그룹은 2022년 총 48억유로를 훨씬 넘는 매출을 달성했으며, 스위스 증권거래소에 ams-OSRAM AG(ISIN: AT0000A18XM4)로 상장돼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ams는 ams-OSRAM AG의 등록 상표다. ams의 많은 제품과 서비스는 ams OSRAM 그룹의 상표로 등록되거나 출원됐다. 여기에 언급된 기타 회사명과 제품명은 해당 소유자의 상표이거나 등록 상표일 수 있다.

ams OSRAM 링크드인: https://www.linkedin.com/company/ams-osram

웹사이트: https://ams-osram.com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