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제이바이오켐, 바이오매스 살균·보존제 ‘CREDO® LAMP-HP’ 출시
뉴스포커스
0
9
12.03 02:45
바이오매스 소재 전문기업 비제이바이오켐은 홈케어, 퍼스널케어, 화장품을 비롯한 전체 산업분야에 사용 가능한 살균, 보존제 고순도제품인 ‘CREDO® LAMP-HP’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살균제, 보존제는 물이 들어간 모든 제품에 유해균 증식을 막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성분인 반면, 인체에 대한 유해성 문제로 논란이 많은 물질이다. 따라서 국내외 모든 개발자들이 보다 안전한 대체소재를 개발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소재산업이다.
비제이바이오켐이 개발한 ‘CREDO® LAMP-HP’는 식물 추출오일로 분자가 구성돼 있어 미국 농무부의 USDA 인증에서 바이오베이스 탄소함량 96%로 측정됐으며, 하천에서의 생분해도 역시 ‘즉시 분해’ 등급을 받은 환경친화적 물질이다.
또한 유해미생물 세포막만 선택적으로 공격하는 분자구조로 미생물에게는 치명적이지만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은 매우 낮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안전성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미생물에 대한 최소억제농도(MIC농도)가 0.05% 이하로 측정될 정도로 효능도 매우 뛰어난 것으로 평가됐다.
국내 공인시험기관, 임상평가기관에서 독성시험, 안전성시험을 거쳐 안전함이 충분히 검증됐고, 환경부에서 규정하는 ‘생활화학제품 및 살생물제의 안전관리 법규’에 의거한 안전성시험을 모두 마침으로써 제품승인도 신청 중이다.
비제이바이오켐은 ‘CREDO® LAMP-HP’가 현재 제품승인 유예제품으로 분류돼 있고 ‘화학물질 등록 및 평가 등에 관한 법률(화평법)’과 화장품성분사전에도 등재돼 있어 모든 산업군의 살균제, 보존제로 당장 사용 가능하며, 5건의 국내 특허등록, 일본 특허등록을 비롯해 각국에서 특허심사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비제이바이오켐 소개
비제이바이오켐은 글로벌 경쟁력 있는 화장품, 퍼스널케어 소재를 개발하는 작지만 강한 소재기업이다. 대표적으로는 포도당, 다당류, 아미노산, 팜유, 코코넛오일 등을 기반으로 사람과 환경이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소재를 개발한다. 살균, 보존, 항균 사업 분야에서 모두가 당연하게 여기는 유해 물질을 대체할 새롭고 안전한 소재를 개발하고 있으며, 새로운 미래를 열어갈 생명공학 및 탄소 배출 저감을 위한 소재를 개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jbioche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