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메카, 태국 식약처 마이크로니들 제품 허가 취득
뉴스포커스
0
29
04.11 02:05
국내 마이크로니들 디바이스 전문 제조기업인 우리메카가 태국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주력 제품에 대한 의료기기 품목허가를 취득하며 아시아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마이크로니들은 미세한 바늘을 이용해 피부 표면을 자극하고 다양한 유효성분의 침투를 돕는 첨단 의료 미용 기술로, 최근 글로벌 에스테틱 시장에서 주목받는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태국은 의료관광 산업이 발달해 아시아 전역에서 에스테틱 서비스를 찾는 고객층이 두터워 시장 잠재력이 큰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우리메카 해외사업을 총괄하는 이정호 이사는 “이번 태국 식약처 허가 취득은 당사의 제품 안전성과 기술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성과”라며 “태국을 거점으로 동남아시아 마이크로니들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우리메카는 이번 품목허가를 바탕으로 태국 현지 유통 파트너십 구축 및 마케팅 강화를 통해 본격적인 영업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또한 태국을 교두보로 삼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베트남 등 주변국 시장 진출도 가속화할 방침이다.
한편 우리메카는 마이크로니들 디바이스 및 관련 제품 개발·제조에 특화된 기업으로, 독자적 고품질 마이크로니들 기술을 기반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2024년에는 호주 의약품 및 의료기기 규제기관(TGA)의 승인을 획득하며 호주 에스테틱 시장 진출에 본격적인 속도를 내고 있으며, 유럽 CE MDD 연장을 완료하고 CE MDR 인증 절차도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향후 유럽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자사의 브랜드 신뢰도와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메카 소개
우리메카는 2008년 설립 이후 마이크로니들링 미용기기를 전문적으로 개발·제조해온 기업이다. 마이크로니들링은 미세침을 이용해 피부를 자극함으로써 화장품 및 의약품의 흡수율을 높이고, 진피 내 콜라겐 및 엘라스틴을 재생하는 효과를 가진 시술이다. 우리메카는 2009년 국내 최초로 의료용 마이크로니들링 디바이스를 제조했으며, 이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약 45개국에 제품을 수출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 ISO13485, ISO9001, GMP 등 국제 품질 인증을 획득한 생산시설을 기반으로 철저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우리메카의 차별화된 강점은 직접 제조 역량을 보유한 기업이라는 점이다. 당사는 제조사로서 미세바늘이 피부 속으로 침투하는 제품의 특성을 고려한 안전성 기반의 생산 이력을 확보하고 있다. 우리메카는 앞으로도 마이크로니들링 기술의 고도화와 차세대 미용의료기기 개발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