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의학 관련뉴스

전라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소방공무원 힐링 서비스 제공

뉴스포커스 0 0


전라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는 최일선에서 수고하는 소방공무원의 지친 몸과 마음의 회복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 및 소진 예방 프로그램을 10월 24일에 전남소방본부와 전남소방학교에서 15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역량 강화 교육(중장년 자살예방 및 생명지킴이 양성교육)
역량 강화 교육(중장년 자살예방 및 생명지킴이 양성교육)
홍보관 운영(정신건강 인식개선 캠페인(내 마음 살피기))
홍보관 운영(정신건강 인식개선 캠페인(내 마음 살피기))
소방공무원 힐링 커피차 운영
소방공무원 힐링 커피차 운영
소방공무원과 정신건강복지센터 요원, 경찰은 ONE-TEAM이 돼 정신·자살 위기 상황 발생 시 협업해 개입하고 있다. 이에 늘 긴장 상태에서 고위험 상황에 노출된 소방공무원들의 직무 스트레스와 소진 예방을 위해 서비스를 기획해 제공했다.

주요 내용은 △힐링 문화공연(생명사랑 마술) △역량 강화 교육(중장년 자살 예방 및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 △홍보관 운영(자살 및 정신건강 증진/내 마음 살피기 캠페인/응급 출동 서비스/인생 세 컷) △감사 커피차 응원 등 힐링과 역량 강화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정신건강 증진 및 자살 예방, 정신건강 위기 개입 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상호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행사에 참석한 소방공무원은 생명지킴이 교육을 통해 양성된 150명의 생명지킴이들의 적극적 활동을 응원하며, 고위험군 개입 시 어려움이 많았는데, 앞으로 업무 진행 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고, 참여 자체가 힘들었던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는 기회였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전라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시영화 센터장은 “앞으로도 정신건강 증진 및 자살 예방 유관기관 종사자들의 직무 스트레스 관리와 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소개

전라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역사회 중심의 정신건강 허브센터로, 22개 시군과 협력해 정신질환을 예방하고 정신건강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해 전남도민의 정신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운영되는 공공정신건강증진 전문기관이다. 정신건강증진사업, 정신질환관리사업, 정신건강위기대응사업, 자살예방사업 등 다양한 정신건강 서비스를 통해 도민 누구나 마음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웹사이트: https://www.061mind.or.kr/

0 Comments
포토 제목
카테고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