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청소년센터, 서울시 행복동행학교 보호자 자조모임 ‘유스톡! 패밀리’ 실시
뉴스포커스
0
22
12.03 02:05
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는 11월 20일부터 12월 11일까지 고립·은둔 청소년의 보호자 대상으로 2024 서울시 행복동행학교 보호자 자조모임 ‘유스톡! 패밀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유스톡! 프로젝트’는 보호자들 간의 상호교환적 도움 집단을 형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총 4회가 진행된다. 자녀와의 소통 및 나 돌봄을 위한 회복탄력성을 주제로 한 교육과 상담, 보드게임을 통한 자녀와 친해지기, 양육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플라워 클래스로 구성돼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한 신청자는 사춘기의 아들과 자꾸 부딪히고 저와 대화를 하려 하지 않는다며, 다른 보호자들의 경험과 양육에 대한 정보를 얻고 지속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분들을 만나고 싶다며 앞으로 자녀와의 소통, 양육에 관련해 도움이 될 것 같다는 기대를 밝혔다.
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 문영민 관장은 “부모 - 자녀관계는 자녀가 성인기에 이를 때까지 청소년의 성장 및 변화와 밀접하게 관련돼 있기 때문에,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보호자들의 자녀를 조금 더 이해해 보는 계기가 됨으로써 청소년들이 가정에서 행복을 찾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서대문청소년센터 소개
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는 ‘서대문 청소년 행복발전소’라는 비전으로 청소년의 참여권리, 진로탐색과 경험, 건강한 여가, 세계시민으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평생교육(문화예술 및 스포츠)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의 문화생활을 책임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un1318.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