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보험 관련뉴스

유니스왑 랩스, 많은 기대를 모은 유니체인 드디어 공개

뉴스포커스 0 0


탈중앙화 금융(DeFi)의 선두주자 유니스왑 랩스(Uniswap Labs)가 유니체인(Unichain)을 대중에 공개했다. 유니체인은 속도와 효율성, 크로스체인 유동성을 한 단계 끌어올리도록 설계된 블록체인이다. 사용자와 개발자들은 출시를 앞두고 단 몇 달 동안 유니체인의 테스트넷에서 8800만여 건의 테스트 트랜잭션과 1200만 건의 테스트 스마트 컨트랙트를 처리했다. 80여 애플리케이션과 인프라 제공업체가 유니체인을 지원하거나 구축할 예정이다.

(Graphic: Business Wire)
(Graphic: Business Wire)
유니체인과 같은 레이어 2(L2) 블록체인은 암호화폐 트레이더, 디지털 자산 제작자, 기관들 사이에서 블록체인 채택을 촉진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유니체인은 이더리움(Ethereum)의 혼잡을 완화하여 거래 속도를 높이고, 수수료를 낮추고, 블록체인 전반의 원활한 경험을 가능하게 한다. 일상적인 암호화폐 사용자에게 이는 더 경제적이고 빠른 거래, USDC와 같은 통합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액세스, 개선된 크로스체인 스와핑을 누릴 수 있음을 의미한다.

유니스왑 랩스의 설립자이자 최고경영자인 헤이든 아담스(Hayden Adams)는 “유니체인은 차별화되도록 구축되었다. DeFi를 더 빠르고, 더 경제적이고, 더 탈중앙화되도록 만드는 것이 우리의 목표이며, 이 때문에 처음부터 유니체인을 비허가형으로 론칭했다”고 말했다.

산업 표준 재정의

유니체인은 1초의 블록 타임으로 사용자와 빌더 모두에게 차세대 시장의 문을 열어줄 것이며, 250밀리초를 달성할 계획인데, 이를 달성하면 업계에서 가장 빠른 체인이 된다. 현재 사용자가 누리는 이점은 다음과 같다.

· 스왑 및 유동성 제공: 유니스왑 웹 앱과 월렛에서 최신 버전의 유니스왑 프로토콜에 액세스할 수 있다.
· 스와핑 수수료 무료:유니스왑 랩스는 출시 후 첫 수 개월간 유니체인 스왑에 대한 모든 인터페이스 수수료를 면제한다.
· 토큰 론칭: 유니체인에서 토큰 런처를 시작하거나 컨트랙트를 수동으로 배포할 수 있다.
· 대출 및 차입: 이자를 벌거나 담보를 기반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
· 스테이블코인 사용: 네이티브 서클 통합으로 USDC가 유니체인에 추가되었으며, 다른 스테이블코인도 예정되어 있다.

암호화폐 트레이더와 빌더를 위한 개방적이고, 더 빠르고, 더 저렴한 체인

유니체인은 이더리움의 핵심 원칙인 개방성, 비허가성, 탈중앙화를 기반으로 구축되었다. 첫 번째 L2가 1단계 롤업으로 출시되는데, 이는 유니체인이 첫날부터 탈중앙화에 전념함을 의미한다. 누구나 비허가형 결함 증명(permissionless fault proofs)으로 체인의 무결성을 유지하는 데 참여할 수 있다. 비허가형 결함 증명은 누구나 트랜잭션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는 기능이다. 올해 말에는 유니체인 검증 네트워크(Unichain Validation Network)를 통해 누구나 블록을 검증할 수 있게 되어 체인의 탈중앙화가 더욱 심화된다.

높은 가스 수수료와 느린 트랜잭션은 암호화폐 트레이더들의 오랜 문제가 되어왔다. 유니체인은 빠른 블록 시간과 낮은 수수료로 온체인 시장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1초의 블록과 이더리움보다 95% 저렴한 가스료를 제공한다. 앞으로 몇 달 안에 유니체인은 플래시봇(Flashbot)의 신뢰 실행 환경(Trusted Execution Environment, TEE)과 같은 고급 기능을 도입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이더리움에서 트랜잭션 정산을 설명하기 위해 사용되는 DeFi 용어인 최종성(finality)에 더 빨리 도달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서로 다른 블록체인 간에 암호화폐를 이동하는 사용자 경험은 느리고 번거로울 수 있다. 유니스왑 랩스는 ERC-7683과 같은 혁신으로 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는 어크로스(Across)와 협력하여 체인 간 스왑이나 거래 시 마찰을 줄이기 위해 개발한 범용 표준이다.

유니체인은 상호 운용 가능한 체인 네트워크를 만들겠다는 비전을 가지고 옵티미즘 슈퍼체인(Optimism Superchain)을 기반으로 구축되었다. 대중들은 유니스왑 인터페이스(Uniswap Interface)을 통해 유니체인에 액세스할 수 있다. 유니체인에 배포된 애플리케이션의 전체 목록을 포함한 자세한 기술적 세부 사항은 유니체인을 방문하거나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니스왑 랩스 소개

유니스왑 랩스(Uniswap Labs)는 셀프 커스터디 모바일 지갑, 트레이딩 API 및 웹 인터페이스 등을 포함해 가장 널리 채택된 탈중앙 금융 상품을 구축한다. 유니스왑 랩스는 디지털 자산을 교환하는 피어투피어 시스템인 유니스왑 프로토콜(Uniswap Protocol)을 발명한 헤이든 아담스(Hayden Adams)가 2018년에 설립한 소프트웨어 회사이며, 설립 이래 처리한 거래량이 2조7500억달러를 넘는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4203601/en

웹사이트: https://wallet.uniswap.org/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