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교 관련뉴스

한국교직원공제회, 퇴직예정회원 설명회 개최

뉴스포커스 0 1


서울--(뉴스와이어)--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정갑윤, 이하 공제회)는 서울지역 초·중등 교육기관 및 대학교·대학병원 소속 퇴직 예정 교직원 900여 명을 대상으로 7월 17일부터 26일까지 총 6회에 걸쳐 2024년도 하반기 서울지역 퇴직예정회원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교직원공제회는 7월 17일부터 26일까지 2024년 하반기 서울지역 퇴직예정회원 설명회를 개최했다
한국교직원공제회는 7월 17일부터 26일까지 2024년 하반기 서울지역 퇴직예정회원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공무원연금공단·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과 연계해 열린 행사로, 공제회 제도 및 공적연금 제도에 대한 안내와 더불어 외부 강사를 초빙해 노후 자금 운용 노하우를 알려주는 재무 강좌도 함께 진행됐다.

한국교직원공제회 오풍연 회원사업이사는 “퇴직 시즌을 맞이해 공제회 제도의 우수성을 알리고 퇴직예정회원의 안정적인 노후 설계를 지원하기 위한 설명회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교육 구성원의 생활 안정과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제회는 퇴직회원을 위한 저축상품으로 장기저축급여 분할급여금과 퇴직생활급여를 운영하고 있다. 장기저축급여 분할급여금은 4.90%의 높은 급여율과 0~3%대의 저율과세, 금융소득종합과세 제외 등의 장점이 있는 공제회 대표 상품으로 자세한 내용과 예상 금액 조회는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가능하다.

한국교직원공제회 소개

한국교직원공제회는 특별법(법률 제2296호)으로 설립된 정부 보장의 교직원 복지기관으로 교육기관, 교육행정기관 또는 교육연구기관의 교육공무원, 교원 및 사무직원 등으로 재직 중이거나 재직했던 교육 구성원의 생활 안정과 복리 증진을 도모하고 교육 발전에 이바지함을 설립 목적으로 한다. 2024년 5월 말 기준 회원 91만 명, 자산 69조원을 보유하고 있다. 유가증권, 국내외 부동산 및 인프라 등 다양한 자산군에 투자하고 있으며 The-K예다함상조, The-K저축은행, The-K교직원나라, The-K소피아그린, The-K호텔앤리조트, The-K제주호텔 등 총 6개의 출자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cu.or.kr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