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교 관련뉴스

시립청소년드림센터, 청소년을 위한 휴식과 소통의 공간 ‘드림플레이스’ 운영 시작

뉴스포커스 0 44


서울 양천구 신월동에 위치한 시립청소년드림센터는 2025년 3월부터 청소년들에게 휴식과 소통의 공간을 제공하는 ‘드림플레이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드림플레이스 실내 캠핑장 모습
드림플레이스 실내 캠핑장 모습
드림플레이스 실내 캠핑장 모습
드림플레이스 실내 캠핑장 모습
드림플레이스는 실내 캠핑장 콘셉트로 꾸며진 공간으로, 청소년들이 자연 속 캠핑 분위기를 만끽하며 자유롭게 머물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특히 서울 시내 청소년센터 중 유일하게 넓은 잔디밭과 야외 풋살장을 보유하고 있어 청소년들이 실내외를 자유롭게 넘나들며 휴식과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도심 속에서 자연을 경험할 수 있는 이 공간은 청소년들에게 편안한 쉼터가 될 예정이다.

드림플레이스는 월요일~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이용을 원하는 청소년은 시립청소년드림센터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후 공간 이용을 원한다고 채팅을 보내야 한다. 이후 센터를 방문해 공간 이용 신청서를 작성하고 제출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시립청소년드림센터는 위기청소년을 위한 ONE-STOP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청소년 특화시설로, 맞춤형 지원을 통해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시립청소년드림센터는 드림플레이스가 청소년들에게 마치 캠핑을 온 듯한 편안한 휴식 공간이자 새로운 교류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유관기관 및 학교에서도 이 공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방성을 고려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드림플레이스 운영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립청소년드림센터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립청소년드림센터 소개

시립청소년드림센터는 양천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다양한 청소년이 자립, 상담, 교육, 보호, 예방을 통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ONE-STOP 위기지원 청소년 특화시설이다. 운영법인으로 한국천주교살레시오회가 있으며, 살레시오회는 청소년들의 스승이요 아버지라고 불리는 성 요한 보스코(St. John Bosco, 1815~1888)에 의해 1859년 이탈리아의 토리노에서 창립된 수도회다. 창립자의 가르침에 따라 신앙심과 사랑에 바탕을 둔 건전하고 원만한 인격형성을 이루도록 청소년을, 특히 주로 가난하고 버림받은 청소년을 교육한다.

웹사이트: http://www.dreamcenter.or.kr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