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교 관련뉴스

영등포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운영위원회, 제5회 영등포구 아동·청소년 정책제안대회 ‘대상’ 수상

뉴스포커스 0 13


영등포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영등포구 꿈드림)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참여한 ‘누리봄 운영위원회’가 영등포구 주최의 ‘제5회 영등포구 아동·청소년 정책제안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영등포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누리봄 운영위원회가 제5회 영등포구 아동·청소년 정책제안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영등포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누리봄 운영위원회가 제5회 영등포구 아동·청소년 정책제안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영등포구의 아동·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자리로, 영등포구 꿈드림의 누리봄 운영위원회가 학교 밖 청소년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며 실현 가능한 정책 제안을 통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누리봄 운영위원회는 ‘학교 밖 청소년 교통비 지원’ 제안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 권리 보호와 지원 방안을 구상했다. 이 정책은 교육 및 사회적 지원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학교 밖 청소년의 상담·교육지원, 진로지원, 자립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를 촉진할 수 있도록 교통비를 지원하는 것을 핵심으로, 학교 밖 청소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해결책을 제시했다.

누리봄 운영위원회의 운영위원장인 최은성 청소년은 “지원 대상인 학교 밖 청소년들이 참여해 사회에 직접 목소리를 냈다는 것이 매우 뜻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은성 청소년은 운영위원회 외에도 캠프, 자기계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자신의 꿈을 찾아나가고 있으며, 이러한 활동들이 타 청소년들에게도 큰 영감을 주고 있다.

고희경 영등포구 꿈드림 센터장은 “일상생활에서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것들을 청소년들의 시선으로 새롭게 보고, 해결 방안을 제안하는 과정을 통해 청소년들도 사회에 대한 소속감, 시민 의식을 키울 수 있었다”며 “청소년들이 목소리를 내고 정책에 참여하는 기회가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번 수상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정책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상기시켜주며, 지역 사회에서의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을 촉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개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29조에 근거해 설치된 기관으로, 사회복지법인 사랑의힘이 영등포구로부터 수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상담기관이다. 영등포구 청소년들의 정신적 심리적 건강을 위해 상담, 매체치료, 학교폭련예방,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 및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young1318.com/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
2024 ‘지역N문화 대학생 영상 공모전’ 수상작 발표
뉴스포커스
미래엔 북폴리오 ‘초등 3학년, 요약 잘하는 아이가 앞서갑니다’ 출간
뉴스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