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을 밝히는 숨은 주역’ 봉사활동 우수 청소년·지도자·단체, 영광의 주인공 되다
뉴스포커스
0
23
17시간전
서울시는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봉사활동을 격려하고 우수 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2024년 11월 30일(토) 서울시청 8층 다목적홀에서 ‘제25회 서울청소년자원봉사대회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2023년 1월 1일부터 2024년 8월 31일까지 봉사활동 공적이 있는 청소년 및 단체, 지도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여성가족부장관상, 서울특별시장상, 서울특별시교육감상 등을 포함해 총 56개 수상자(팀)가 선정됐으며, 우수터전으로 선정된 15개 기관도 함께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행사에서는 수상자들의 봉사활동 사례와 수상 소감 발표가 이어졌으며, 축하공연도 진행돼 청소년 봉사활동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참여자들의 자긍심을 높이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한 수상 청소년은 이 상의 의미를 마음에 새기며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 작은 변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울청소년자원봉사대회는 서울특별시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청소년 봉사활동 활성화와 우수 사례 보급을 위해 진행됐다. 이 행사는 서울지역 청소년들의 다양한 봉사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청소년 및 유공 지도자, 단체를 격려하는 중요한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개
1999년 4월 서울특별시립 청소년자원봉사센터를 시작으로 청소년활동진흥센터까지 25년의 시간이 됐다. ‘청소년시설운영지원’, ‘청소년활동정보지원’, ‘청소년활동역량지원’, ‘청소년정책개발 및 연구’, ‘청소년활동팀네크워크’ 등에서 알 수 있듯 서울특별시립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청소년과 청소년지도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능동적인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과 청소년지도자의 성장을 위해 프로그램 개발, 역량 증진 지원, 협의체 운영을 진행하고 있으며,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다. 앞으로 청소년과 청소년지도자의 동반자로서 동행매력 서울시가 되도록 주도해나갈 것이며, 청소년기관과 유기적 연계를 통해 청소년을 위한 가치를 창조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sy0404.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