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국제기구 및 국제교류 분야 실무자와의 만남 ‘UNGO진로여행의밤’ 실시
뉴스포커스
0
5
5시간전
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이하 미지센터)는 국제무대 진출을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국제기구 및 국제교류 분야에서 근무 중인 실무자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담은 제3회 ‘UNGO진로여행의밤’ 강연회를 개최한다.
‘UNGO진로여행의밤’은 국제기구 및 국제교류 분야 현직 실무자들이 현재 활동하는 기관 소개와 담당직무, 국제분야 진출방안에 대해 다루고 있으며, 국제무대로의 진출을 희망하는 청소년들에게 실제 근무 경력을 토대로 현장에서 필요한 다양한 조언 등을 제공하고 있다.
오는 12월 14일에는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APCEIU) 실무자가 참석해 기관소개 및 진로특강, 그리고 이번 강연회를 위해 특별히 기획된 글로벌 시대의 필수 역량 함양을 위한 청소년 맞춤형 세계시민교육을 진행한다.
2024년도 ‘UNGO진로여행의밤’ 강연회는 총 3회로 구성돼 한국수출입은행 EDCF, WWF-KOREA (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 실무자의 강연회가 진행됐다.
자세한 내용은 미지센터 홈페이지(www.mizy.net)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문화사업팀으로 하면 된다.
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소개
올해로 설립 23주년을 맞은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미지센터)는 서울시가 설립하고 교보생명 공익재단인 대산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서울시 청소년 문화교류 특화시설로, 우리 청소년들이 인문적 소양과 상생의 지혜를 갖춘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iz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