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복지 민간사업 이끌 기업을 찾습니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산림복지 분야 유망사업 발굴지원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뉴스포커스
0
22
04.11 02:10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2025년 민간 산림복지 유망사업 발굴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초기 산림복지 기업의 기술과 서비스 모델 개발을 유도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발굴해 사업의 실질적인 성과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모집은 자유 공모 방식으로 진행되며, 1차 서류심사에서 15개 팀을 선정하고 2차 해커톤(Hackathon)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10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 해커톤(Hackathon) 심사: 한정된 기간 아이디어 도출부터 과제를 기획, 개발, 완성해 발표하는 심사 방식
2차 발표심사(해커톤) 프로그램은 1박 2일 동안 진행되며 △사업계획서 고도화 △투자유치 발표 강의와 발표자료 제작을 위한 컨설팅으로 구성돼 있다.
광고비, 자문비, 재료비, 도서인쇄비, 여비, 지급수수료 등을 추진할 수 있도록 기업당 최대 1000만 원의 사업화 자금이 지원되며, 사업 확장을 위한 전문가 컨설팅도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진흥원 누리집(www.fowi.or.kr) 공지사항 또는 전문업 지원시스템(forestjobs.fowi.or.kr) 정보마당(공지사항)을 통해 신청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남태헌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민간 기업들이 산림복지 서비스 분야에서 시장경쟁력을 확보하고, 지속 가능한 사업 모델을 개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산림복지 분야 산업의 성장을 위한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www.fowi.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