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C 파이낸셜 그룹-옥스퍼드대 경제학과, 거시 경제와 기후 위기 주제로 WERD 세션 개최
뉴스포커스
0
4
10.29 02:10
EBC 파이낸셜 그룹(EBC Financial Group, 이하 EBC)이 호평을 받고 있는 ‘경제학자가 실제로 하는 일(WERD)’ 웨비나 시리즈 진행을 위해 영국 옥스퍼드대학교 경제학과와 2024~2025년 에디션에서도 지속적인 협력에 나설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본 행사는 지난 3월 성공리에 진행된 세션에 이어 올해 EBC와 옥스퍼드대 경제학과 간에 이뤄지는 두 번째 협업이다. EBC와 옥스퍼드대 경제학과와의 지속적인 협력은 탈세의 경제학(The Economics of Tax Evasion)에 초점을 맞춘 기존 WERD 웨비나의 성공에 바탕을 두고 있다. 이 세션에서는 탈세가 글로벌 경제와 지역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 복잡한 경제 문제 해결에 있어 금융 이해력(financial literacy)이 미치는 중요성을 조명하게 된다.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옥스퍼드대의 여러 칼리지 중 크라이스트 처치(Christ Church) 칼리지의 마이클 더멧 경 강연장(Sir Michael Dummett Lecture Theatre)에서 11월 14일 개최되며, 저명한 사상가들이 모여 경제 정책과 환경 지속 가능성이 어떻게 상호 영향을 주고받는지 그 교차점에 대해 논의하게 된다.
전 세계적으로 기후변화 문제가 점점 심각해지고 있는 가운데 지속 가능한 개발을 촉진하는 금융 부문의 역할에 대한 관심과 검토 또한 커지고 있는 시점에서 이번 행사가 열려 주목을 끈다.
지금의 경제 환경에서는 재무 전략을 환경적 책임과 연계하는 것이 필수적으로 간주된다. EBC는 이번의 WERD 세션 후원을 통해 기후 회복력과 지속 가능한 경제 성장이라는 시급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패널 토론에서는 거시경제 정책이 경제 안정을 보장하면서 현재 세계가 당면한 시급한 환경 문제 해결에 있어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를 고찰해보게 된다. 시의적절한 시점에 열리는 이번 대회는 지속가능성을 위해 금융시장이 어떻게 주도적 역할을 할 수 있는지 관련 논의의 활성화를 위해 기울인 EBC의 노력도 부각되고 있다.
EBC 파이낸셜 그룹(영국)의 CEO인 David Barrett은 “2024~2025년판 ‘경제학자가 실제로 하는 일’ 웨비나 시리즈의 두 번째 에피소드를 위해 옥스퍼드대 경제학과와 다시 한번 협력하게 돼 기쁜 마음이다. 이번 협력은 거시경제적 관점을 통해 학계의 연구를 발전시키고 기후 변화라는 시급한 문제 해결을 위해 기울이고 있는 우리의 의지를 구체화한 자리다. EBC는 유의미한 변화를 이끌어내는 전략적 파트너십의 힘을 믿고 있고, 보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한 공동의 사명에 있어 명망 있는 파트너를 지원하게 돼 자부심을 느낀다”며 이번 협업에 대해 얼마나 열정을 갖고 있는지 밝혔다.
세션 사회를 맡게 된 옥스퍼드대 외부참여 담당 부책임자이자 경제학 부교수인 Banu Demir Pakel은 “EBC가 ‘경제학자가 실제로 하는 일’의 또 다른 특별 에피소드를 다시 후원하게 돼 기쁘다. 지난 WERD 에피소드에서는 EBC 파이낸셜 그룹(영국)의 CEO인 David Barrett을 초대해 ‘탈세의 경제학’에 대해 논의의 시간을 가지며 업계의 인사이트가 학술 토론에 얼마나 귀중한 역할을 하는지 이미 증명한 바 있다. 이 같은 성공에 기반해 업계에서 더 많은 게스트가 참여하는 대규모 하이브리드 패널 행사와 ‘거시경제와 기후’(Macroeconomics and Climate)를 주제로 한 Andrea Chiavari 교수의 기조 강연도 개최될 예정이다. 경제학과는 학계와 업계 사이의 사고 리더십 토론을 장려하게 돼 자긍심을 느끼며, 이를 위한 EBC의 지속적인 지원에도 감사를 표하고 싶다. 이번 행사가 성공리에 진행되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옥스퍼드대 경제학과는 철저한 학문적 연구와 경제 정책에 대한 중요한 기여로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다. 참석자들은 학계와 금융 부문의 관점을 통해 거시경제 원칙이 지속 가능한 성장 목표에 어떻게 부합할 수 있는지를 놓고 소중한 인사이트를 접하게 될 것이다. 이론과 실무 사이의 간극을 메우는 토론이 펼쳐질 이번 행사는 경제 정책이 어떻게 환경 복원력을 높이고 글로벌 경제 안정을 보장할 수 있는지와 관련해 미래지향적인 관점을 제공할 것이다. 참가자들은 또 업계 리더들로부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기업과 기관이 취할 수 있는 실질적인 조치에 대해서도 청취할 시간을 갖게 된다.
지속 가능한 개발에 대한 보다 큰 비전을 수용하기
이번 프로그램에 대한 EBC의 지원은 전략적 글로벌 확장을 추진하는 시점에서 진행됐다. 런던, 홍콩, 도쿄, 싱가포르, 시드니 등 주요 금융 허브와 동남아시아, 라틴 아메리카, 아프리카, 인도 등 신흥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는 EBC는 탄탄하면서도 지속 가능한 금융 솔루션으로 현지 시장에 더욱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옥스퍼드대 경제학과와 같은 유수의 학술 기관과 협력함으로써 EBC는 전통적으로 주요 금융 기관의 지원을 받지 못했던 지역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이끄는 촉매제 역할을 더욱 강화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한편 올해 WERD 행사에서 거둬들인 수익금은 옥스퍼드대 경제학과가 선도적인 연구와 세계 최고 수준의 교육을 제공한다는 목표 달성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현재 행사 등록은 시작됐으며, 전 세계 청중을 위해 오프라인과 온라인 모든 곳에서 참가가 가능하다. 참가 예약을 희망하면 여기에서 가능하다.
EBC Tech Limited 소개
금융 중심지 런던에 설립된 EBC 파이낸셜 그룹(EBC Financial Group, 이하 EBC 그룹)은 금융 중개, 자산 관리, 종합 투자 솔루션을 포함하는 종합적인 서비스 제공으로 유명하다. 런던, 시드니, 홍콩, 도쿄, 싱가포르, 케이맨제도, 방콕, 리마솔 등 주요 금융 중심지에 전략적으로 위치한 사무소를 운영 중이며, 전 세계에 걸쳐 개인과 전문가, 기관 투자자 등 다양한 고객층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수상 경력에 빛나는 EBC 그룹은 최고 수준의 윤리 기준과 국제 규제 준수에 자부심을 갖고 있다. EBC 파이낸셜 그룹(영국)은 영국 금융감독청(FCA)의 규제를 받으며, EBC 파이낸셜 그룹(호주)은 호주증권투자위원회(ASIC)의 규제를 받고, EBC 파이낸셜 그룹(케이맨)은 케이맨제도 통화당국(CIMA)의 규제를 받고 있다. EBC 그룹의 핵심 부서에는 주요 금융 기관에서 30년 이상의 풍부한 경험을 쌓은 노련한 전문가들이 근무하고 있다. 플라자 합의부터 2015년 스위스 프랑 위기 사태까지 금융시장에서 중요한 경제 사이클을 노련하게 헤쳐 나가고 있다. EBC 그룹은 윤리적 기준에 대한 엄격한 고수, 존중감, 고객 자산의 보안을 가장 중요시하는 문화를 장려하고 있으며, 투자자 모두에게 최대한 진중한 태도로 임하고 있다. EBC는 FC 바르셀로나의 공식 외환 파트너로서 아시아, 중남미, 중동,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등의 지역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EBC는 글로벌 보건 성과 개선을 목표로 하는 유엔재단의 말라리아 퇴치 캠페인인 ‘United to Beat Malaria’의 파트너이기도 하다. 2024년 2월부터 EBC는 옥스퍼드대학 경제학과에서 진행하는 대중 참여 시리즈 ‘경제학자들이 실제로 하는 일(What Economists Really Do)’을 지원하며 경제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주요 사회 문제에 경제학을 적용함으로써 대중의 이해와 대화를 장려하는 역할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b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