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WOW 오프라인 해외 수출상담회 개막
뉴스포커스
0
6
12.04 02:10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허성욱, 이하 NIPA)은 12월 4일부터 6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소프트웨어대전, 소프트웨이브 2024’ 박람회에 ICTWOW* 플랫폼을 통해 선정된 우수 ICT 기업 12개사가 참가한다고 밝혔다.
* ICTWOW (WORLD ONLINE ICT SHOW): ICT 기업과 글로벌 바이어를 연결하는 상시적 비즈니스 매칭 플랫폼으로, 셀러-바이어 매칭, 온라인 전시관, 수출상담회 운영을 지원
NIPA가 주관하는 이번 상담회를 통해 국내외 관계자들에게 각 기업의 기술과 제품을 효과적으로 홍보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확장 가능성을 한층 높일 계획이다.
참여기업은 △주식회사 공간의파티 △주식회사 스크랩 △주식회사 라라스테이션 △주식회사 H2O Hospitality △㈜알엠지 △㈜한국클라우드 △달리웍스 주식회사 △㈜에이버츄얼 △주식회사 에이아이스페라 △㈜미리내테크놀로지 △이모션웨이브주식회사 등 12개 기업으로, 상담회에서 기업 및 제품의 가치를 소개할 예정이다.
주식회사 공간의파티는 웹 기반의 디지털 트윈 플랫폼과 AI 에이전트, 시뮬레이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기업으로, 산업 시설에 디지털 트윈 솔루션들을 적용해 저비용 고효율의 산업 현장의 효율적인 DX·AX (Digital Transformation·AI Transformation)를 지원한다.
공간의파티는 AIoT 기기들과 데이터 기반 인공지능(AI) 솔루션을 디지털 트윈에 접목해 시설 유지보수관리의 모든 것을 지원한다.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팀으로, 다수의 R&D와 실증 사업을 통해 독보적인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다수의 협업사례를 통해 디지털 트윈의 효용성을 검증받았고, 현재 타이완, 싱가포르, UAE 기업과의 PoC를 통해 글로벌 진출 가능성을 타진 중이다.
스크랩(SCLAB)은 대한민국 소프트웨어대전 2024에 참가해 혁신적인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 ‘SCLAB Studio’를 선보인다. SCLAB Studio는 데이터 시각화 툴, AI 기반 자동화 시각화, 스크랩 에이전트, 데이터 마켓 플레이스를 중심으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코딩 없이도 누구나 데이터를 연결하고 분석하며 시각화할 수 있는 노코드 플랫폼으로, 드래그 앤 드롭 방식의 직관적인 UI와 AI 기반 자동화 시각화 기능을 통해 비전문가도 쉽게 대시보드를 제작할 수 있으며, 강력한 맵 에디터 기능은 운행 경로, 위치 정보 분석 등 지리 데이터를 정밀하게 시각화하며 물류 및 스마트 시티 관리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MySQL, PostgreSQL, Oracle 등 다양한 데이터베이스와의 연동을 지원해 실시간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를 가능하게 하며, 기업 내 데이터 유통을 지원하는 한편, 부서 간 데이터를 자유롭게 검색하고 API를 통해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SCLAB Studio는 제조, 스마트 시티, 물류 관리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데이터의 가치를 최적화하며, 대한민국 소프트웨어대전 2024에서 데이터 시각화의 미래를 선보일 예정이다.
주식회사 라라스테이션은 AI 기반 라이브 솔루션으로, 모바일 플랫폼(APP, WEB) 대상 음성번역·음성더빙 기술로 언어의 장벽 없이 글로벌 고객과 소통하는 환경을 제공하고, 초개인화·글로벌 로컬라이제이션 솔루션과 Shorts 자동생성·생성형 AI를 활용한 모델링·공간연출 콘텐츠 제작 기술을 API 또는 통합 플랫폼 구축 솔루션으로 선보인다.
H2O Hospitality는 숙박, 레저 시설의 디지털 전환을 이끄는 테크기업으로, 스마트 체크인 및 체크아웃, 100% 자동 예약, 완벽한 데이터 프로세싱, 그리고 시설의 다이렉트 세일즈 확장 서비스를 제공해 숙박, 레저 산업 시설의 운영 플로우와 밸류체인을 혁신한다. 아시아 최대의 디지털 전환 리더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H2O는 한국, 일본, 태국, 베트남, 싱가포르, 그리고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등의 34개 주요 도시에서 사업을 확장하면서 기술력을 인정받아 2021년 Forbes Asia에서 주목해야 할 100대 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아시아 최초로 OracleOPERA와 시스템을 연동했다. H2O는 ‘H2O Flow’ 서비스로, 완벽한 디지털 전환을 제공하고 있다. ‘H2O Flow’는 호스피탈리티 시설 운영의 모든 프로세스를 하나의 흐름으로 연결해 효율성을 높이고 시설의 밸류체인을 혁신해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성장을 도와준다. 호스피탈리티 및 레저시설의 운영 및 관리 패러다임을 변화시켜 매출 성장, 브랜드 가치 및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는 가치를 통해 한국뿐 아니라 글로벌까지 활발하게 수출 중이다.
주식회사 알엠지는 디지털 장비들의 빠른 발전과 보급으로 인해 점점 확대되는 위·변조 시장에 맞서 다양하고 차별화된 보안 솔루션으로 브랜드와 저작권을 위·변조로부터 지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국내·외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새로운 홀로그램 원판 기술과 IT 기술의 융합을 통해 차별화된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홀로그램과 IT 기술이 결합된 제품으로 홀로그램에 암호화된 QR이 접목돼 정품 인증뿐만 아니라 유통관리, 고객관리, A/S 및 워런티 관리까지 할 수 있는 빅데이터 기반 홀로그램 플랫폼인 ‘스웹스’, 홀로그램의 핵심 원판 기술을 보유한 보안 홀로그램 전문 브랜드로 상시 R&D되는 기술로 차별화된 홀로그램을 공급하는 ‘시큐테크’, 국내 최초로 론칭한 보안·봉인 스티커 전문 브랜드로 개봉 여부를 다양한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26개국에 상표권 등록 및 특허 출원 진행 중인 ‘씰 티커’를 선보인다.
㈜한국클라우드는 컨택센터 구축과 운영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end-to-end로 제공하는 기업으로, 주요 서비스로는 고객지원에 특화된 CRM 소프트웨어 ‘Palette’, 콜센터 인프라 관리, 그리고 상담원 아웃소싱 및 파견 관리가 있다. Palette는 인바운드 콜뿐 아니라 메신저, 이메일 등 다양한 채널의 문의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브라우저 기반 솔루션이다. 또한 생성형 챗봇, 카카오 챗봇, 아웃바운드 메시징, 통계, 녹취, QA, 캠페인 관리 등 고객 응대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달리웍스 주식회사는 대한민국 대표 AIoT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씽플러스(Thingplus) 플랫폼을 통해 비즈니스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문인력이 없는 중소·중견기업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디지털 전환을 이룰 수 있도록 컨설팅부터 서비스/시스템 설계, 통신/디바이스 추천 및 데이터 시각화까지 전 영역을 지원한다. 달리웍스는 클라우드, 빅데이터, 머신러닝, 디지털 트윈을 접목한 AIoT 서비스를 선보이며 제조, 통신, 제약, 환경, 안전, 발전 등 다양한 산업에서 100여 개 기업이 사용하는 씽플러스(Thingplus) 플랫폼을 통해 폭넓은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씽플러스 제조 솔루션은 6개의 주요 제조사에 성공적으로 도입돼 혁신적인 성과를 이뤘고 주력 제품인 PRIME (제조 설비 관리), EnergyQ (FEMS), SignalVax (AI 모터 진단) 서비스는 제조 현장의 효율성과 안정성을 극대화하며 스마트팩토리로의 전환을 선도하고 있다. 현재 달리웍스는 국내외 고객들로부터 검증 받은 기술력과 여러 산업 영역을 넘나들며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AIoT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에이버츄얼은 ‘모든 공간의 공기를 바꿉니다(Transforming air everywhere)’라는 슬로건을 기반으로 한 공기 살균 분야 연구개발 기업이다.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개발한 M/NI 기술을 적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공기 살균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고 관련 시장 규모는 빠르게 성장했지만, 기술 수준은 그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음을 파악하고 새로운 공기 살균 플랫폼의 전환을 시도했다. 최근 나노기술을 이용해 공기를 살균하는 4세대 공기 솔루션을 개발했다. 4세대 공기 솔루션은 나노 코팅 기술을 적용해 광촉매 반응을 보다 효과적으로 활성화시켜 살균하는 방식이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광촉매 방식보다 90배 이상의 OH-Radical을 생성하는 등 살균 능력을 비약적으로 증대시킨 혁신적인 기술이다. 핵심 기술인 나노기술을 적용해 공기 살균 제품(Awear, Amoby, Acube 등)을 제조하고 있으며, 가시광에서 반응하는 Raven 소재 R&D를 통해 혁신을 도모하고 있다.
에이아이스페라는 이번 전시회에서 자사의 혁신적인 ‘크리미널IP (Criminal IP)’ 솔루션과 ‘공격 표면 관리(ASM)’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크리미널IP’는 사이버 보안 분야에서 위협 인텔리전스를 제공하는 강력한 CTI (Threat Intelligence) 솔루션으로, 전 세계 도메인과 IP 주소에 대한 실시간 분석을 지원한다. ‘크리미널IP ASM (공격 표면 관리)’ 솔루션은 조직의 공격 표면을 실시간 모니터링하며 자동화된 관리 기능을 통해 잠재적 위협을 사전에 식별하고,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미리내테크놀로지에서는 생성형 AI 개발을 위한 혁신적인 플랫폼 ‘미리내 HyperFlow’를 선보인다. 비개발자부터 전문가까지 누구나 손쉽게 AI 솔루션을 설계, 구현,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HyperFlow는 노코드 환경을 통해 개발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RAG 기술을 활용해 데이터 생성과 검색을 통합한다. 이를 통해 고객 상담 챗봇 강화, 자동 응답 시스템 구축, 금융 보고서 자동화 등 다양한 비즈니스 요구에 맞춘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모션웨이브 주식회사는 StageCloud DAO 시스템을 활용한 글로벌 KPOP 오디션 플랫폼을 공개한다. 이 플랫폼은 분산형 의사결정 시스템을 통해 전 세계 참가자와 팬들이 직접 참여하고 투표하며, 공정하고 투명한 오디션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MUTA-AIMPLE 생태계와 통합돼 있어 참가자들은 디지털 휴먼을 활용해 가상 스튜디오에서 음악 창작 및 공연 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 최신 AI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된 RIMA Autocomp는 창작 과정을 단순화하고, 누구나 쉽게 음악을 작곡하고 편곡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모션웨이브는 이번 전시를 통해 글로벌 KPOP 팬덤과 예비 뮤지션을 연결하며, AI와 가상현실 기술로 확장된 음악 생태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ICTWOW 수출상담회에 참여하는 기업은 해외 바이어와의 1:1 개별상담은 물론 2024 소프트웨이브 전시 참여, 기업별 전시부스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국내 기업들의 효과적인 해외수출 지원을 기대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기술벤처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접수는 ICTWOW 운영사무국 플랫폼에서 가능하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소개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발전 전략과 정책으로 정보통신산업을 진흥하고 있다. 창의적인 인재 육성과 SW 산업 경쟁력 강화로 정보통신산업을 더 고도화하고 미래 신산업 창출에 힘을 쏟고 있다.
한국기술벤처재단: https://www.ktvf.or.kr/announcement/business.php?p...
웹사이트: https://www.nip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