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NIPA, 글로벌 비즈니스 새 길을 열다… 소프트웨이브 2024에서 역대급 성과 달성
뉴스포커스
0
6
12.11 02:10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상임)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허성욱, 이하 NIPA)은 12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국내 최대 소프트웨어(SW) 전문 비즈니스 박람회인 ‘소프트웨이브 2024’에 참가해 ‘2024 ICT WOW 오프라인 수출상담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ICT WOW (WORLD ONLINE ICT SHOW)는 ICT 기업과 글로벌 바이어를 연결하는 상시 비즈니스 매칭 플랫폼으로, 셀러-바이어 매칭, 온라인 전시관, 수출상담회 등을 통해 국내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소프트웨이브 2024는 ‘인공지능 대전환(AX Wave)’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국내외 300여 개 기업이 550개의 전시 부스를 구성해 역대급 규모를 자랑했다. 티맥스소프트와 아이티센을 비롯한 다양한 기업들이 참여해 소프트웨어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했다.
2024 ICT WOW 오프라인 수출상담회는 디지털 트윈 등 다양한 ICT 분야 12개 기업이 참가해 공동 전시 부스를 운영하며 글로벌 바이어들과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상담회에서는 해외 현지에서 엄선된 우수 바이어들과의 비즈니스 매칭을 통해 총 68건의 수출 상담(상담액 약 55억원(386만달러))을 기록했다. 특히 위클러버, 에이버츄얼, 미리내테크놀로지스, 공간의파티 등 참가 기업은 총 25만달러(약 3억5000만원) 규모의 계약을 체결하며 실질적인 수출 성과를 창출했다.
NIPA 허성욱 원장은 “글로벌 디지털 대전환의 시대에 국내 ICT 기업들의 해외 진출에 대한 관심과 필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높다”며 “최근 국제 정세 변화 속에서 수출 다변화를 꾀하며 흔들림 없이 글로벌 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소개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은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발전 전략과 정책으로 정보통신산업을 진흥하고 있다. 창의적인 인재 육성과 SW 산업 경쟁력 강화로 정보통신산업을 더 고도화하고 미래 신산업 창출에 힘을 쏟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p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