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관광재단 ‘2025 화성시 예술단’ 단원 공개모집
뉴스포커스
0
26
02.21 02:25
화성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안필연)이 2025년 ‘화성시 예술단’을 이끌어갈 신규 단원을 모집한다.
‘화성시 예술단’은 지역 사회의 문화예술 균형 발전을 도모하고, 시민들에게 고품격 공연을 제공하기 위해 화성시문화관광재단이 운영하는 예술 단체다. 지난해 단체명을 ‘화성시 예술단’으로 변경한 후 폭넓은 레퍼토리를 선보이며 화성시 대표 공연 단체로 자리 잡았다.
이번 공개모집에서는 오케스트라와 국악단원 54명을 선발하며, 국악단의 음악감독(지휘자)도 함께 모집할 계획이다. 최종합격자는 오는 4월 2일부터 약 8개월간 ‘화성시 예술단’의 단원으로 근무하며 기획공연과 화성시 대표 행사 및 축제에서 다양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안필연 화성시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다양한 재능과 개성을 지닌 예술인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며 “화성시 예술단을 통해 화성시민들에게 감동과 활력을 선사하는 문화예술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접수는 2월 19일(수)부터 2월 28일(금) 오후 6시까지며, 지원 희망자는 화성시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hcf.or.kr) 채용공고를 확인해 응시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문화관광재단 문화사업팀으로 문의 가능하다.
화성시문화관광재단 소개
화성시문화관광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 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cf.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