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문화 관련뉴스

화성시문화관광재단, 제11대 안필연 대표이사 취임

뉴스포커스 0 6


화성시문화관광재단(이사장 정명근)은 제11대 신임 대표이사에 안필연 전 경기대학교 예술체육대학 교수가 임명됐다고 밝혔다. 대표이사 임기는 2년(2025년 1월 16일부터 2027년 1월 15일까지)이다.

화성시문화관광재단 제11대 신임 대표이사로 안필연 전 경기대학교 예술체육대학 교수가 취임했다
화성시문화관광재단 제11대 신임 대표이사로 안필연 전 경기대학교 예술체육대학 교수가 취임했다
안필연 신임 대표이사는 최근까지 경기대학교 예술체육대학 입체조형학과 교수를 지냈다. 과거 홍콩 사이언스파크, 뉴욕 앤서니 지오다노 갤러리, 샤르자 비엔날레, 싱가포르 스컬프처 스퀘어 갤러리, 시드니 아트스페이스 갤러리 등 세계 각지에서 개인전을 개최하며 활발한 예술활동으로 세계에 한국 문화예술을 널리 알려온 문화예술전문가다.

또한 한세예스24문화재단 사외이사, 청와대재단 이사, 인천국제공항 문화예술자문위원을 역임하는 등 다양한 기관에서의 대외 활동을 통해 국내 문화예술 활성화에 기여해왔다.

안필연 대표이사는 지난 16일 취임식 이후 운영시설을 방문하고 부서별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화성시문화관광재단의 대표이사로서 공식 직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안필연 대표이사는 “큰 잠재력과 비전을 가진 화성특례시에서 지역사회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누군가에게는 생애 처음으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화성특례시민의 일상이 문화예술과 관광으로 가득 채워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화성시문화관광재단은 화성특례시 출범에 발맞춰 기존 운영하던 문화예술사업에 관광을 더해 1월 1일 조직을 확대 개편하고, 관광진흥본부를 신설했다. 앞으로 지역 진흥을 위해 지역 특성에 맞춰 문화와 관광이 융합된 사업을 편성하고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화성시문화관광재단 소개

화성시문화관광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 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cf.or.kr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