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야드에서 개최되는 국제 영화 비평 컨퍼런스
뉴스포커스
0
29
11.11 02:25
사우디 영화위원회(Saudi Film Commission)가 2024년 11월 6일부터 10일까지 리야드에서 제2회 국제 영화 비평 콘퍼런스(International Film Criticism Conference)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 컨퍼런스는 세계적인 영화 제작자, 비평가, 영화 애호가들이 대거 참석하는 것이 특징이다.
제2회 영화 비평 컨퍼런스는 ‘영화 속 사운드(Sound in Cinema)’를 주제로 사운드가 영화 경험과 영화 산업에 미치는 다양한 영향을 탐색하기 위해 개최된다. 토론에서는 영화 음악, 음향 효과, 자연의 소리 등 다양한 요소를 다룬다. 이 컨퍼런스에는 워크숍, 영화 상영, 인터랙티브 전시도 포함될 예정이다.
개막식은 컨퍼런스의 목적과 목표, 그간의 성과에 대한 소개 영상으로 시작됐고, 뒤이어 사우디 영화위원회의 최고경영자인 압둘라 빈 나세르 알카타니(Mr. Abdullah bin Nasser Al-Qahtani)가 올해의 주제에 대한 아이디어를 설명하는 연설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사우디 영화위원회는 사우디 비전 2030에 따라 강력하고 활기찬 영화 산업을 확립하고 발전 및 유지시키는 일에 전념하고 있다.” 또한 알카타니는 “영화위원회는 영화가 가야 할 길을 밝혀주고 새로운 시각을 열어주는 지적이고 예술적인 도구인 비평에 힘을 실어주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이러한 관점에서 이번 컨퍼런스는 비평가와 영화 혁신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플랫폼으로서, 이들에게 아이디어와 경험을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궁극적으로 아랍 영화에 대한 인지도를 심화해 아랍 영화 부문을 국제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동시에 우리의 정통 문화와 정체성에 충실히 하고자 기획됐다”고 덧붙였다.
개막식에서 연설한 사우디의 저명한 감독인 압둘라 알 모하이센(Mr. Abdullah Al-Mohaisen)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영화 비평은 지각 있고 정직하며 목적 있는 비평에 의존한다. 이는 감독을 위한 발전과 창의성의 역동적인 원동력이다. 영화는 다른 무엇이기 이전에 하나의 메시지이며,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알 모하이센의 연설에 이어 여러 국제적인 수상 경력에 빛나는 선구적인 사우디 다큐멘터리 영화 ‘도시의 암살(Assassination of a City)’이 상영됐다. 상영 이후 영화 평론가인 아마드 쇼키(Ahmad Shawqi)와 아마드 알레이야드(Ahmad Alayyad)의 사회로 감독과의 대화 시간이 이어졌다.
국제 영화 비평 컨퍼런스는 사우디 영화위원회에서 주최한다. 이 컨퍼런스에 앞서 올해에는 9월 27일에 헤일(Hail), 10월 25일에 알-아사(Al-Ahsa) 등 두 차례의 영화 비평 행사가 열렸다.
*뉴스 제공: AETOSWire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4149706/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