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문화 관련뉴스

좋은땅출판사 ‘의대입시 바이블’ 출간

뉴스포커스 0 1


서울--(뉴스와이어)--좋은땅출판사가 ‘의대입시 바이블’을 펴냈다.

코알라랩 지음, 좋은땅출판사, 228쪽, 3만2000원
코알라랩 지음, 좋은땅출판사, 228쪽, 3만2000원
2025년 의대 입시는 입학 정원의 변화와 이에 따른 지방인재전형의 부상, 직장인과 N수생 및 상위권 공대 학생의 지원 등 지각 변동을 겪게 될 것이다. 이러한 변화는 과연 기회일까, 아니면 재앙일까.

‘의대입시 바이블’은 서울대 출신 대치동 의대 입시 강사, 과학고 전문 강사, 데이터 분석 입시 컨설팅 전문가 등이 모여 의대 입시 전략 노하우를 압축한 결과물이다. 이 책은 수시와 정시 전형의 특징과 준비 방법, 서류 평가와 면접에 대한 컨설팅, 학업 역량 강화를 위한 학습 방안 등 실제 의대 합격생들의 노하우를 담고 있다. 특히 면접이나 논술과 같이 많은 수험생들이 준비에 부담을 가지고 있는 분야도 대비할 수 있는 길을 안내한다.

책은 7장으로 구성돼 있다. 1장에서는 의대 입시 전형에 대해 전형별 특징과 준비 전략을, 2장에서는 서울 소재 의대와 지방 의대의 특성을 비교하고 지역인재전형의 실태와 전망을 분석한다. 3장에서는 의대 수시 입시에서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궁금해하는 질문인 학교별 성적 커트라인을 알아보고 올해 입시 합격선을 예측해 본다. 4장에서는 의대 정시 합격을 위한 대학별 수능 점수를 예측한다. 각 대학별 의대 정시 합격 커트라인을 제시하고, 대학별 특성을 고려한 구체적인 입시 전략을 제공한다. 5장에서는 N수생과 직장인 수험생들의 입시 전략과 입시를 준비하는 노하우를, 6장에서는 최근 의대 입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논술 전형에 대비하기 위한 구체적인 학습 방법과 전략을 제시한다. 7장에서는 인성과 적성을 평가하는 다양한 유형의 면접을 분석한다.

‘의대입시 바이블’은 수험생이 개개인의 상황과 특성에 맞게 최적의 입시 설계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수험생들은 책에 나와 있는 구체적인 통계와 데이터로 자신의 위치를 객관적으로 진단하고, 더 나아가 목표 대학의 입시 전략을 수립할 수 있을 것이다.

‘의대입시 바이블’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소개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모든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문화의 선두 주자로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g-world.co.kr

0 Comments
포토 제목
카테고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