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져·여행 관련뉴스

제7회 평창고랭지김장축제, 성황리에 종료… 매출 19억원 돌파

뉴스포커스 0 3


‘제7회 평창고랭지김장축제’(위원장 최기성, 이하 김장 축제)가 10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17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올해 축제에는 약 5만 명이 방문했고, 농촌 비수기 동안 약 1200개의 일자리를 창출했다.

제7회 평창고랭지김장축제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제7회 평창고랭지김장축제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김장 축제(www.gimjang700.co.kr)는 배추 가격 급등에도 불구하고 지난해와 동일한 가격을 유지해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판매된 절임 배추는 총 195톤으로, 전년 대비 50톤 이상 증가했으며, 총각(알타리)무는 25톤이 판매되며 소폭 증가세를 기록했다. 총매출액은 19억 원을 넘어서며 지난해보다 5억 원 증가했고, 방문객 수는 약 5만 명으로 전년 대비 1만 명 증가했다.

축제의 성공 요인으로는 뛰어난 맛과 안정적인 가격이 꼽힌다. 특히 가족 단위 방문객이 늘면서 남성 참여자 비율도 눈에 띄게 높아졌다. 이는 김치 담그기가 전통적인 여성 중심 활동에서 벗어나 가족 행사로 자리 잡아가고 있음을 보여준다.

평창고랭지김장축제는 고랭지 배추의 아삭한 식감과 풍미로 명성을 얻으며 매년 약 30%씩 성장하고 있다. 2016년 첫 개최 이후 지역 농가와 계약 재배를 통해 품질을 보장하고 농가 소득 증대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평창고랭지김장축제위원회는 모든 재료를 100% 평창산으로 사용하기 위해 계약재배를 통해 배추·무·대파·고추를 엄선했으며, 평창에서 생산할 수 없는 젓갈과 소금 역시 철저한 품질 관리를 통해 준비했다.

김장 축제 기간 약 800개의 일자리가 창출됐으며, 준비 및 정리 과정까지 포함하면 총 1200개의 일자리가 생겨 농촌 비수기의 고용 창출에 크게 기여했다.

또한 평창고랭지김장축제위원회는 이익금 일부를 평창 유나이티드 FC 발전 기금과 지역의 소외 계층을 위한 장학금으로 기부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 5일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특별 행사에서는 여야 국회의원과 강원도, 평창군 관계자가 김치 담그기 체험과 시식회, 농특산물 직거래장터에 참여해 김장 축제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최기성 평창고랭지김장축제 위원장은 “김장 축제를 찾아주신 모든 분과 축제 성공을 위해 애쓴 지역 단체장 및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는 김장 참여를 못하고 돌아가는 고객이 없도록 충분한 물량을 준비하고 더욱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내년 새롭게 조성된 축제장에서 고객들이 더 편안하고 즐겁게 김치를 담글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며 “맛있는 김치, 편리한 김장으로 대한민국의 김장 김치를 책임지는 평창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평창고랭지김장축제위원회 소개

평창고랭지김장축제위원회는 평창 송어축제 비 시즌에 농가 소득 확대와 평창 관광 활성화를 위해 고랭지 김장 김치 축제 행사를 주관하고 있다. 김치 담그기 외에도 7080공연과 떡메치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했다. 또 평창산 수육, 평창 특산물 메밀차, 간식거리 등 풍성한 먹거리도 마련한다. 축제 기간 인근 오대산국립공원과 대관령 양떼목장, 월정사 등 평창의 주요 관광지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gimjang700.co.kr/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
경기도가정어린이집연합회, 2024년 ‘마음교육’ 시행 업무 협약 체결
뉴스포커스
한국청소년재단, 서대문구 성평등기금 지원사업 ‘다시보는 여성들의 이야기 : 성인지로 재평가하는 여성인물’ 성공적으로 마무리
뉴스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