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져·여행 관련뉴스

대한스쿼시연맹, 2024년도 여학생스쿼시교실 참가자 모집

뉴스포커스 0 11


서울--(뉴스와이어)--대한스쿼시연맹(회장 허태숙, 이하 연맹)은 2024년도 여학생스쿼시교실에 참가할 여학생을 모집한다.

2024년도 여학생스쿼시교실 홍보 포스터
2024년도 여학생스쿼시교실 홍보 포스터
연맹은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 이하 체육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여학생 스포츠교실 사업 주관단체로 선정돼 지난 2021년부터 여학생스쿼시교실을 운영하며 여학생 체육활동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이 사업은 유·청소년기 여학생이 체육활동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종목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체육 활동이 저조한 여학생의 참여도를 증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6월~11월간 서울, 경기, 부산, 인천 등 전국 24개소에서 운영된다. 각 개소에는 성폭력 예방 교육 및 스쿼시 지도법 등 각종 교육을 이수한 전문 스쿼시 지도자가 배치돼 입문자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강습을 제공한다.

개소별 선착순 15명을 모집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강습회 종료 후 개최되는 자체 대회(2024년도 여학생스쿼시교실 리그전) 입상자에게는 메달과 시상품을 수여한다.

참가 자격은 만 18세 이하 유·청소년 여학생으로 자세한 내용은 홍보 포스터와 연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연맹은 스쿼시가 짧은 시간 내 칼로리 소모량이 많고 운동 후 만족도가 높은 매력적인 운동이라며, 여학생들이 우리 종목을 통해 체육활동에 대한 흥미가 높아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대한스쿼시연맹 소개

대한스쿼시연맹은 스쿼시를 국민에게 널리 보급해 국민 체력을 향상하고, 건전한 여가 선용 및 명랑한 기풍을 진작하는 한편 운동선수와 그 단체를 지원⋅육성하고 우수한 선수를 양성해 국위선양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

웹사이트: http://www.koreasquash.or.kr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