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져·여행 관련뉴스

한국체육산업개발, 행정안전부 공공데이터 품질인증 평가서 최우수 획득

뉴스포커스 0 25


한국체육산업개발(대표이사 신치용)은 지난달 28일 서울 서초구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열린 2024년 공공데이터 품질인증 수여식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를 인증 받았다.

한국체육산업개발이 2024년 공공데이터 품질인증 최고 등급인 ‘최우수’를 획득했다
한국체육산업개발이 2024년 공공데이터 품질인증 최고 등급인 ‘최우수’를 획득했다
2022년 시범인증을 시작으로 시행된 ‘공공데이터 품질인증’ 제도는 행정 및 공공기관의 공공데이터 품질관리 체계와 보유 데이터베이스(DB) 전반의 품질이 일정한 기준에 적합한지 심사해 행정안전부가 우수기관에 품질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올해는 총 679개 행정·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공공데이터 관리와 값, 개방·활용 등 3개 영역의 13개 항목, 18개 세부 항목에 대한 품질인증을 심사했다.

그 결과 체육산업은 △DB의 데이터 품질진단 및 표준화 강화 △공공데이터 활용 활성화를 위한 경진대회 개최 △직원 대상 공공데이터 신규 발굴 공모전 등을 추진해 공공데이터의 품질, 개방 및 활용 활성화에 노력해 온 성과를 인정받아 2022년 우수 등급에 이어 2024년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는 영예를 안았다.

체육산업은 앞으로도 누구나 믿고 쓸 수 있는 고품질의 공공데이터 개방과 이용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체육산업개발 소개

한국체육산업개발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으로, 올림픽공원, 미사리 경정공원 등 88서울올림픽 시설물의 효율적인 관리 및 스포츠·문화 공간 제공을 통한 국민건강과 행복증진을 위해 1990년 7월 설립됐다. 현재는 올림픽시설물 및 분당·일산스포츠센터 관리·운영과 경륜·경정시설물, 에콜리안 골프장,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시설 관리와 12개 장외 지점 등을 관리하는 스포츠·문화 사업 전문기관이다. 본부는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www.ksponco.or.kr/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