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OAG 데이터에 따르면 2024년 세계에서 가장 분주한 국제 항공 노선은 홍콩-타이베이 노선
뉴스포커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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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시간전
글로벌 여행 산업을 위한 선도적인 데이터 플랫폼인 OAG는 오늘 2024년 세계에서 가장 분주한 노선을 공개했다. 이 분석은 OAG의 글로벌 항공사 일정 데이터를 활용하여 국제선과 국내선 모두의 노선 성과와 추세에 대한 개요를 제공한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가장 분주한 국제 노선 10개 중 7개, 가장 분주한 국내 노선 10개 중 9개를 차지하며 연간 순위에서 우위를 보였다. 2024년 가장 분주한 국제 노선 1위이자 가장 큰 성장세를 보이는 상위 10개 노선에 포함된 노선은 작년 3위였던 홍콩(HKG)-타이베이(TPE)로, 좌석 수는 680만 석이며 2023~2024년 사이에 이용객이 48% 증가했다.
2019년 이후 상위 10위에 진입한 중동 노선 두 개 중 하나인 카이로(CAI)-제다(JED) 노선은 550만 석으로 2위를 차지했다. CAI-JED 노선은 5년 동안 68%의 성장을 경험했고, 두바이(DBX)-리야드(RUH) 노선은 430만 석과 2019년 이후 37%의 이용객 증가로 6위를 차지했다.
전년 대비 인상적인 성장을 보인 다른 국제 노선으로는 서울 인천(ICN)-도쿄 나리타(NRT)가 30%의 이용객 증가로 5위에서 3위로 올랐고, 방콕(BKK)-홍콩(HKG)은 2023년 11위를 차지한 후 다시 7위를 차지하면서 상위 10위에 진입했다.
뉴욕(JFK)-런던 히드로(LHR)는 유럽과 북미의 가장 분주한 국제 노선에서 1위를 차지했다. 카이로(CAI)-제다(JED)는 아프리카와 중동에서 가장 분주한 국제 노선이고, 올랜도(MCO)-산후안(SJU) 은 라틴 아메리카에서 가장 분주한 국제 노선이다.
OAG의 수석 분석가 존 그랜트(John Grant)는 “ASPAC 지역이 완전한 회복에 매우 가까워지면서 가장 분주한 노선은 홍콩, 서울 인천, 싱가포르와 같은 잘 알려진 주요 허브에 집중되어 있지만 저가 부문이 기존보다 더 빠른 속도로 성장을 계속함에 따라 해당 노선의 공급 구성이 변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가장 흥미로운 사항 중 하나는 사우디아라비아를 중심으로 한 중동 시장의 성장이다. 사우디아라비아의 비전 2030 프로젝트는 비즈니스와 레저 수요를 모두 지속적으로 촉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2024년 세계에서 가장 분주한 항공사 노선의 글로벌 및 지역 순위와 방법론은 OAG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OAG 소개
OAG는 글로벌 여행 산업을 위한 선도적인 데이터 플랫폼으로, 업계 최초로 공급, 수요, 가격 데이터에 대한 단일 출처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www.oag.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oa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