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정보

퍼브매틱, 퍼블리셔에게 더욱 우수한 제어 기능 제공하는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오픈랩 발표

뉴스포커스 0 55




프로그래매틱 광고 분야의 혁신을 이끌고 있는 SSP 기업으로서 디지털 광고를 위한 미래 공급망을 제공하는 독립형 애드테크 기업인 퍼브매틱(PubMatic, Inc./Nasdaq: PUBM)이 퍼블리셔를 위한 회사의 통합형 경매 솔루션인 오픈랩(OpenWrap)에 대해 일련의 대규모 투자를 단행했다고 발표했다.

앱 개발자를 포함한 퍼블리셔들은 이번 투자에 따라 옴니채널 및 플랫폼별 엔터프라이즈급 사용자 맞춤형 기능을 통해 향상된 유연성과 향상된 퍼포먼스를 제공받게 된다.

오픈랩은 선도적인 글로벌 독립형 래퍼(wrapper) 솔루션으로써 퍼블리셔에게 프로그래매틱 광고 비즈니스를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는 권한을 제공한다. 오픈랩은 그동안 시장의 큰 호응을 얻으며, 성장해왔다. 일례로 퍼브매틱에서는 2022년 2분기 기준으로 지난해 대비 2배 이상의 오픈랩 솔루션 관련 수익을 거둔 바 있다.

오픈랩은 오픈 소스 프리비드 (Prebid) 코드 베이스를 기반으로 구축돼 퍼블리셔에게 더 나은 제어 기능, 투명성 및 혁신을 제공한다. 광고 판매자는 새롭게 향상된 오픈랩 기능을 통해 퍼포먼스 개선에 기여하는 레버(lever)가 무엇인지 명확하게 검토하고, 이를 활성화할 수 있게 된다.

지금까지 퍼브매틱에서는 웹, CTV/OTT 및 모바일 앱 전반에 걸쳐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일련의 향상된 기능을 출시해 왔다. 이제 오픈랩을 활용하는 모든 퍼블리셔와 개발자들은 다음과 같은 이점을 얻을 수 있게 됐다.

◇ 오픈랩 기능 개선에 따른 이점 목록

·수익률 개선: 수익 증대, 무료 광고 리프레시 진행, 필 레이트를 유지하면서도 CPM을 증진하는 레버 등 여러 역량을 개선하도록 디자인된 플로어(floor) 제공
·업그레이드된 관리 API: 회사의 기술 스택에 더 잘 맞도록 오픈랩을 사용자 맞춤형으로 지정하고, 유연성을 추가하는 새로운 자동화 및 API 옵션에 액세스 가능
·향상된 분석 기능: 데이터 시각화된 방식으로 자신의 광고 비즈니스를 종합적으로 파악하도록 돕는 실시간 보기 기능 제공

또한 오픈랩에서는 플랫폼별 이점을 제공하는 다음과 같은 새로운 기능도 출시했다.

◇ 새 기능 사항

·웹 퍼블리셔는 이제 효과적이면서도 편견 없는 통합이 가능해져 타사의 여러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40개 이상의 프리비드 모듈을 이용 가능
·모바일 앱 개발자는 오픈랩 SDK를 통해 퍼브매틱이 보유한 글로벌 브랜드 수요에 액세스할 수 있게 됨으로써 최고의 모바일 중개 공급 업체와 원활하게 통합
·OTT 퍼블리셔는 이제 타사 광고 서버와 연결된 통합형 경매 방식(unified auction)이 갖는 이점 등 인라인 비딩(in-line bidding)이 제공하는 모든 혜택을 얻을 수 있음

레프 그룹(Leaf Group) 코리 왕 (Corey Wong) 수익 운용 담당 부사장은 “최고 수준의 기술을 지원하는 퍼브매틱 덕택에 레프 그룹에서는 시간과 리소스를 줄여 콘텐츠 제작이란 핵심 업무에 집중할 수 있었다. 오픈랩 솔루션은 이미 우리 비즈니스에 큰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며 “레프 그룹에서는 새롭게 향상된 오픈랩 기능을 활용해 운영 업무를 계속 간소화하고, 경쟁사보다 앞서 애드테크 업계의 발전을 지속적으로 선도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루 디지털(True Digital)에서 광고 솔루션 담당으로 일하는 데이비드 스카이 (David Sky) 이사는 “오픈랩은 우리 회사의 프로그래매틱 전략에서 중요한 요소”라며 “앞으로도 트루 디지털에서는 퍼브매틱과 협력해 새 혁신 기술로 수익을 더욱 늘리고, 타깃 오디언스를 위해 최적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언급했다.

퍼브매틱에서 오픈랩 부문을 담당하는 존 마틴(John Martin) 이사는 “무엇보다도 오픈랩은 퍼블리셔와 앱 개발자를 위해 만들어진 퍼포먼스 관련 솔루션이란 점을 강조하고 싶다. 퍼브매틱에서는 퍼블리셔들의 비즈니스가 서로 다르다는 점을 잘 이해하고 있다. 퍼브매틱은 개방적이고 유연한 기술에 믿음을 갖고 있다”며 “개방성과 유연성을 갖춘 기술을 채택하는 퍼블리셔들은 회사의 인벤토리 구성이나 수익 창출 전략에 관계없이 완벽한 제어 역량과 상호 운용성을 갖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우리가 이번에 취한 여러 개선 사항들은 이런 사고 기반 위에 구축됐다”며 “이제 퍼블리셔들은 자신들이 보유한 인벤토리 및 잠재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더욱 높은 퍼포먼스 및 더욱 섬세해진 기능, 그리고 풍부한 인사이트를 제공받게 됐다”고 덧붙였다.

퍼브매틱(PubMatic) 개요

퍼브매틱(PubMatic, NASDAQ: PUBM)은 디지털 광고의 미래 공급망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가치를 극대화하는 독립 기술 기업이다. 퍼브매틱(PubMatic)이 제공하는 SSP (Sell-Side Platform)는 세계 최고의 디지털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개방형 인터넷 전반에 걸쳐 자신들의 인벤토리에 대한 액세스를 통제할 수 있도록 역량을 부여한다. 또한 마케터들은 이를 통해 광고 형식과 디바이스 전반에 걸쳐 연관 오디언스에 도달할 수 있기 때문에 ROI를 증진할 수 있게 돼 결과적으로 수익화 목표를 달성하도록 지원받게 된다. 2006년부터 퍼브매틱은 인프라 기반 접근 방식을 통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활용하고 있다. 퍼브매틱은 프로그래매틱 광고 분야에서 확장 가능하고 유연한 혁신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을 위한 성과를 개선하고, 활기차고 투명한 디지털 광고 공급망을 지원한다.

0 Comments
포토 제목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
성교육·성상담 전문기관 자주스쿨, 2024 성교육 강사 양성 과정 6기 성황리에 시작
뉴스포커스
직능연 ‘미래내일 일경험 지원사업 효과와 개선방안’ 발표
뉴스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