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정보

“전국을 한눈에” 충남연구원, ‘정책이슈리뷰’ 첫 발간

뉴스포커스 0 98


충남연구원이 정책이슈리뷰를 처음 발간했다



충남연구원(원장 유동훈)이 빠르게 바뀌는 정책 동향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충남도정 시책 발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책이슈리뷰’를 첫 발간 했다고 20일 밝혔다.

충남도와 공동으로 매월 1회 제작되는 정책이슈리뷰는 모든 중앙 부처와 다른 지방 정부의 △우수 정책 사례 모니터링 △핵심 이슈 선정 및 분석 △시사점 제공 등을 통해 충남도 정책 발굴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게 된다.

유동훈 충남연구원장은 “정책이슈리뷰는 우리나라 핵심 정책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모든 연구원이 참여해 심혈을 기울여 꾸준히 제작하고 있다”며 “변화하는 대외 환경에 대응해 충남도 및 시·군의 시의성 있는 정책 발굴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고서는 충남연구원 홈페이지에서도 누구나 볼 수 있다.

한편 충남연구원은 충남테크노파크,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충남과학기술진흥원 등과도 함께 기관 특성에 맞는 시책 발굴을 계속 지원할 예정이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 경제 진흥, 지방 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 연구·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 조사 분석, 연구 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더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0 Comments
포토 제목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