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정보

블록오디세이, 복잡한 NFT 작품 판매 돕는 대행 서비스 시범 운영

뉴스포커스 0 94


오픈씨 컬렉션 ‘Opaque Seoul X Revitu’



블록체인 기반 정품 인증 및 디지털 자산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전문 기업 블록오디세이(대표 연창학)가 디자이너 컬래버 비주얼 아트&제품 전문 브랜드 Opaque와 협업해 세계 최대 NFT 플랫폼 OpenSea에서 디지털 가상자산(NFT) 발행 및 판매를 시작했다.

블록오디세이는 2021년 6월부터 디지털 가상자산(NFT) 발행 및 관리 플랫폼 ‘Revitu (레비츄)’를 론칭해 국내 대기업과 활발한 NFT 사업 진행 및 논의를 이어나가고 있으며, 최근 Opaque와 컬래버해 NFT 발행 및 판매 대행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

NFT 미술작품 거래는 공간적 제약이 없을 뿐만 아니라 유명 작가들이 독점하던 기존의 예술 시장보다 신진 작가, 무명작가에게 진출 기회가 열려 있어 새로운 기회의 장이라 평가받는다. 하지만 생소한 블록체인 기술의 이해, 변동성이 강한 가상화폐의 거래, 복잡한 수수료 정책 등에 어려움을 느껴 좋은 작품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NFT 시장에 진입하지 못하는 아티스트들이 있다.

이번 블록오디세이의 NFT 발행 및 판매 대행사업은 NFT 발행에 기술적 어려움을 겪는 신진 작가들의 새로운 시장 진출을 돕고자 진행했다. 블록오디세이 연창학 대표는 “블록체인 관련 기술지원을 통해 신진작가의 NFT 판매를 돕게 돼 기쁘다”며 “많은 아티스트가 공평한 기회의 땅에서 각자의 역량을 펼 수 있기를 응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컬래버를 통해 Opaque에서는 소속 아티스트의 작품과 한정판 제품 3d 모델링 작업물 등 이미지 4점과 영상 4점으로 총 8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현재 오픈씨 컬렉션(Opensea collection) ‘Opaque Seoul X Revitu’에서 확인할 수 있다.

블록오디세이는 블록체인 기반 정품 인증 솔루션 ‘SCANUS (스캐너스)’와 실물자산 NFT 발행 플랫폼 ‘Revitu (레비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엔터프라이즈 기술 기업이다. 블록체인 고유의 가치인 투명성을 활용해 고객사의 물류/유통/거래 문제에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블록오디세이 개요

블록오디세이는 국내 최초 물류·유통에 최적화된 블록체인 자체 플랫폼을 보유하고 상용화한 기업으로 전 세계 블록체인 기술의 표준을 제시하는 HyperLegder 공식 재단의 쇼케이스에 소개된 기술력 있는 블록체인 스타트업이다. 국내에서도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2019년 한국 산업부가 구축하고 있는 P2P 분산거래 유통플랫폼의 핵심 개발사로 참여하고 있다. 물류·유통의 혁신적 비전을 제시한 블록오디세이는 2021년 6월, 실물자산 NFT 발행 플랫폼 ‘Revitu’를 공식 론칭하고, 희소성 높은 자산에 정품 인증 NFT를 발행해 다양한 고객사와 협업하고 있다.

0 Comments
포토 제목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
성교육·성상담 전문기관 자주스쿨, 2024 성교육 강사 양성 과정 6기 성황리에 시작
뉴스포커스
직능연 ‘미래내일 일경험 지원사업 효과와 개선방안’ 발표
뉴스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