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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맥주효모 영양 샴푸’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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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맥주효모 영양 샴푸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의 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에서 맥주효모 추출물 성분을 함유한 탈모 증상 완화 샴푸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맥주효모 영양 샴푸’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비오틴과 프로비타민을 비롯해 두피와 모발을 구성하는 단백질이 풍성하게 든 맥주효모는 탈모가 고민인 소비자에게 친숙한 성분이다. 특히 1970년대 독일 칼스버그 맥주 공장 근로자들이 유난히 윤기 나고 풍성한 머릿결을 가진 비결로도 알려져 있다.
 
이에 착안해 LG생활건강 대표 탈모 샴푸 브랜드인 닥터그루트는 마이크로바이옴 과학이 적용된 이번 신제품에 맥주효모와 유산균을 비롯해 7가지 프리&파라프로바이오틱스[1]를 첨가해서 두피의 건조함과 유분, 수분 밸런스[2]를 개선하고 가려움증을 개선하도록 했다. 요즘 같은 환절기에 더욱 민감해진 두피와 얇아진 모발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구체적으로 이번 제품에는 독일산 프리미엄 맥주효모 추출물과 25가지 두피 영양 성분으로 구성된 ‘비어-바이탈 ™ 콤플렉스’ 2만9000ppm이 포뮬러에 함유됐다. 또 건강한 두피를 위해 비듬 제거와 각질 케어에 도움이 되는 BHA 성분도 첨가했다. 개운한 사용감이 특징으로 인체 적용시험을 거쳐 사용 7일 후 두피의 수분량이 23% 개선되고, 건조로 인한 두피 가려움도 개선된다[3]는 것을 입증받았다.
 
LG생활건강 담당자는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맥주효모 영양 샴푸는 두피가 평소보다 민감해지는 요즘 같은 환절기에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두피와 모발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맥주효모, 비오틴 등 효능 성분을 연구해 소비자들이 더욱더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이겠다”고 강조했다.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맥주효모 영양 샴푸는 최근 온라인몰 GS SHOP에서 닥터그루트 브랜드 자체 기록을 경신[4]하며, 성공적인 첫 판매 행사를 마쳤다. 이 제품은 GS SHOP, 지마켓을 비롯한 온라인몰과 롯데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제품 용량 및 가격

·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맥주효모 영양 샴푸(400mL), 권장소비자가격 2만9000원
·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맥주효모 엠플트리트먼트(250mL), 권장소비자가격 2만9000원
 
[1] 프리바이오틱스: 베타-글루칸, 말토덱스트린, 이눌린 / 파라프로바이오틱스: 락토바실러스발효용해물, 비피다발효용해물, 맥주효모추출물, 효모추출물
[2] 두피 수분량 개선 / 두피 유분량 개선: 더마프로, 샴푸 단독 사용 - 2021년 8월 9일~2021년 8월 27일 / 성인 22명 대상
[3] 두피 가려움 완효 100% 만족, - 글로벌리서치 / 2022년 6월 22일~2022년 6월 26일 / 성인 30명 대상 / 샴푸 단독 사용
[4] GS SHOP 닥터그루트 브랜드 월 최대 매출, 2022년 9월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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