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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mium European Products 캠페인 속 라트비아의 유제품, 초콜릿 및 제과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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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mium European Products 캠페인이 올해와 내년 킨텍스(KINTEX) ‘서울 푸드’ 전시회에서 라트비아의 유제품, 초콜릿 및 제과 제품을 소개하는 등 소비자들 사이에서 라트비아 유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활동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라트비아 낙농위원회
라트비아 낙농위원회
Premium European Products 캠페인 로고
Premium European Products 캠페인 로고
라트비아의 고품질 제품과 그리스의 PDO (원산지 보호 지정) 제품을 홍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그리스 전국농업협동조합연합(ETHAS)과 라트비아 낙농위원회(LDC)의 특별 캠페인 ‘Premium European products’는 지난 6월 ‘서울 푸드’ 2024 전시회에 참가해 제품을 소개한 데 이어, 내년 2025년 ‘서울 푸드’ 전시회 또한 참가할 예정이라 밝혔다.

이러한 활동은 전 세계 3개 주요 국가(한국, 캐나다, 말레이시아)의 주요 시장 소비자들 사이에서 라트비아 유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궁극적으로 캐나다, 말레이시아, 한국에 ‘Premium European Products’ 브랜드를 붙인 농산물 수출을 늘리는 것이 목표다.

그리스 전국농업협동조합연합(ETHAS)과 라트비아 낙농위원회(LDC)가 주최한 프리미엄 유럽 제품 캠페인은 그리스산 고품질 제품과 라트비아산 유제품, 초콜릿, 제과 제품을 홍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1995년에 설립된 라트비아 낙농위원회(LDC)는 우유 생산업체의 이익을 보호하고 건강한 제품의 질적기준을 증진하는 것을 주요 목표로 우유 생산업체를 통합하고 있다. 현재 LDC는 17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들은 라트비아에서 산업적으로 생산되는 우유의 약 80%를 제조하고 있다.

프리미엄 유럽 제품 캠페인에 참여한 라트비아의 유제품은 아래와 같다.

크림치즈는 유럽 유제품 생산업체에서 생산하는 우유제품 중 가장 활용도가 높은 제품으로, 우유나 커드에 쿠킹 크림이나 버터를 첨가해 만든다. 크림치즈는 가볍고 크리미한 질감 덕분에 다양한 형태로 제공되며 영양가 또한 높이 평가받고 있다.

커드 과자는 가벼우면서도 고품질의 커드로 만들어지는 데, 기타 독특한 재료 및 첨가물을 통해 풍미와 식감을 더욱 향상시킨다. 커드 과자는 전 세계적으로 맛있는 간식으로 사랑받고 있다.

사워크림은 깔끔하고 톡 쏘는 맛이 특징이며, 중간 두께의 윤기 나는 크림으로 고품질임을 나타낸다. 저온 살균 쿠킹 크림을 유산균으로 발효시키는 과정을 통해 원하는 맛과 질감, 일관된 품질을 얻을 수 있다.

우유 음료는 유산균과 함께 우유를 발효해서 만드는 데 종종 전통적인 레시피에 따라 과일을 추가하기도 한다. 발효 우유 음료는 모든 연령대에 인기있으며, 천연 성분을 우선시해 설탕 함량을 최소화한 순수하고 진정성 있는 맛을 유지한다.

가공 치즈는 맛과 다용도의 면에서 가치가 높으며, 천연 치즈를 주재료로 생산한다. 특수 용융염과 추가 재료를 첨가하면 더욱 부드러운 식감과 다양한 맛을 얻게 된다. 가공 치즈는 지역별 독특한 풍미로 유럽 전역에 널리 인기가 있다.

UHT (Ultra High Temperature) 크림은 높은 온도의 특수 처리를 통해 만들어져 개봉할 때까지 냉장 보관 없이 보관할 수 있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긴 것이 특징이다. UHT 크림은 소스, 수프, 디저트, 커피에 사용돼 풍부함과 풍미를 더한다.

반경질 치즈는 세계적으로 오래 소비되어 온 제품 중 하나다. 이 치즈는 특정 온도와 습도 수준에 따른 숙성 과정에 의해 특성과 질감이 달라진다.

코티지 치즈는 저온 살균 탈지 우유를 응고시켜 만든 제품이다. 빵이나 감자요리뿐만 아니라 디저트 레시피에도 흔하게 사용된다. 코티지 치즈 고유의 섬세한 맛과 식감으로 유명하다.

크리미한 식감과 톡 쏘는 풍미를 지닌 화이트 샐러드 치즈는 샐러드를 포함한 다양한 요리의 맛을 향상시키는 데 널리 사용된다. 화이트 샐러드 치즈는 가볍게 소금에 절인 페타 스타일의 치즈이며 고품질의 우유로 만들어졌다.

한편 라트비아 유제품 산업은 최근 2022년에 비해 2023년 생산량이 24% 증가하는 등 주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 전체 생산량의 약 60%의 제품은 수출되고 있다.

캠페인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캠페인 홈페이지(https://premiumeuropeanproducts.eu)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유럽연합은 이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그러나 명시된 견해와 의견은 전적으로 저자의 것이며, 유럽연합 또는 유럽 연구집행기관(REA)의 견해와 의견을 반드시 반영하는 것은 아니다. 유럽연합 또는 공당국은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는다.

Premium European Products 소개

‘Premium European Products’ 캠페인은 까다롭게 관리되고 품질이 우수한 유럽 농산물 제품을 전 세계 주요 국가의 주요 시장에 소개하는 특별 캠페인이다. 캠페인은 전 세계에서 유럽 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크게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리스와 라트비아의 두 상징적인 조직인 그리스 전국농업협동조합연합(ETHEAS, National Union of Agricultural Cooperatives of Greece)과 라트비아 낙농위원회(LDC)가 공동으로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캠페인은 2024년 1월부터 2026년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premiumeuropeanproducts/...
유튜브: https://www.youtube.com/@PremiumEuropeanProducts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premiumeuropeanproducts/

웹사이트: https://premiumeuropeanproducts.e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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