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건설 관련뉴스

아다니 포트폴리오, 인도 글로벌 인프라 부문에서 가장 강력한 신용 프로필 보유

뉴스포커스 0 46


아마다바드, 인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인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가장 등급이 높은 인프라 포트폴리오인 아다니 포트폴리오(Adani Portfolio)가 상반기 신용 실적을 발표했다. 6개월 동안 순차입금을 3.6% 낮추고 현금 보유량을 13.7% 늘리는 동시에 반기 이익(EBITDA - 이자, 세금, 감가상각 차감 전 영업이익) 성장률은 사상 최고인 47%를 기록했다. 주목할 만한 사실은 EBITDA의 80% 이상이 계약에서 비롯되고, EBITDA의 68%가 A+ 등급이며, 최고 수준의 안정성과 수십 년간의 현금 흐름 가시성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자산 기반이 4.48라크 크로레 루피(미화 540억달러)로 증가한 데 반영됐듯이 이런 강력한 현금 흐름으로 제약 없는 투자가 가능했다. 주식 배치(Equity deployment)는 전체 자산 기반의 59.8%로 업계 표준보다 훨씬 높다. 아다니 포트폴리오는 세계적 수준의 인프라와 유틸리티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회계연도 2024년 상반기 신용 관련 주요 내용

회계연도 2024년 상반기에 아다니 기업 포트폴리오는 견고한 재무 성과를 달성하는 동시에 강력한 신용 프로필을 한층 더 개선했다.

성장과 신용 규율

포트폴리오 EBITDA는 차입금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증가해 레버리지 비율이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다. 이런 추세는 6개월 동안 계속 가속화돼 EBITDA는 전년동기대비 47% 증가한 반면, 순차입금은 3.6% 감소했다.

회계연도 2024년 상반기 말 vs. 회계연도 2023년 말 주요 레버리지 비율

· EBITDA(TTM) 대비 순차입금은 3.3배에서 2.5배로 감소
· RR EBITDA(TTM) 대비 순차입금은 2.8배에서 2.5배로 감소
· 주식 대비 순차입금은 0.8배에서 회계연도 2023년 말 0.67배로 감소
· 부채상환비율(Debt coverage ratio)은 2.02배에서 2.12배로 개선
· 순차입금 대비 총자산이 2.3배에서 2.5배로 증가

(주: 위 비율을 계산하고 이전 기간과 비교 가능하게 만들기 위해 고려된 EBITDA는 직전 12개월 동안의 실적임)

높은 수준의 유동성

포트폴리오 기업 전반의 현금 잔고는 사상 최고치 4만5895크로레 루피(미화 55억달러)로 6개월 전보다 14% 증가했으며, 향후 18개월 동안 장기 채무 상환액을 초과한다.

주식투자 증가로 뒷받침된 총자산 증가

지속적인 디레버리징과 현금 잔고 증가에도 불구하고, 포트폴리오 회사들은 자산 기반의 증가에서 반영되듯이 투자 노력을 계속해 왔다. 이 기간 동안 포트폴리오의 총자산은 6%인 2만5240크로레 루피(미화 30억달러)가 증가해, 4.48라크 크로레 루피(미화 540억달러)를 기록했는데, 비즈니스의 강력한 현금 흐름에 힘입은 주식투자 증가 덕분이다.

총자산에서 주식투자가 차지하는 비중은 59.8%로 상당히 높은 반면, 차입투자는 40.2% 수준이다. 이는 주로 포트폴리오 비즈니스에서 현금 흐름이 증가해 차입보다 주식에 우선순위를 둘 수 있었기 때문이다.

FFO 및 현금 상한을 넘어서는 만기 없음

포트폴리오 수준에서 기존 운영 자금 흐름(Fund Flows from Operations, FFO)은 향후 10년 동안 각 년도의 부채 만기를 초과한다. 운영 자금 흐름은 EBITDA에서 금융 비용과 납부 세금을 뺀 금액이다(FFO = EBITDA - 금융 비용 - 납부 세금).

최고 수준의 신용 등급을 받은 포트폴리오

이처럼 안정적인 신용 프로필 덕분에 포트폴리오에 속한 모든 기업(100개 이상)의 신용 등급이 그대로 유지됐다. 포트폴리오 EBITDA의 53%는 AA+, 총 EBITDA의 또 다른 15%는 A+이다.

아다니 포트폴리오 소개

https://bit.ly/3GL2pcS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adani.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