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건설 관련뉴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에너지 솔루션에 대한 인식 증가로 조명 제어 산업 확대”

뉴스포커스 0 38




글로벌 컨설팅 기업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이 ‘글로벌 조명 제어 산업의 성장 기회 분석 보고서(Growth Opportunities in Global Lighting Controls Industry)’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규제 및 도시 건축법 준수와 함께 에너지 효율성이 높은 조명에 대한 수요 증가가 조명 제어 시장 성장의 핵심 요인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속 가능한 솔루션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높아지고, 기존 조명 시스템 교체에 대한 수요도 산업 성장을 더욱 가속할 것으로 예상된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은 2021년 71억3000만달러를 기록한 글로벌 조명 제어 시장이 2028년에는 118억2000만달러에 달해 약 7.5%의 연평균 성장률(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했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에너지 & 환경 산업부의 데니스 마르셀 빅터(Dennis Marcell Victor) 연구원은 “조명 제어가 단순히 에너지 절약을 목적으로 한 기기가 아닌, 생활 환경 개선을 목적의 데이터를 저장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커넥티드 기기로 탈바꿈하고 있다”며 “광점에서 상당한 양의 데이터를 생성되기 때문에 서비스 제공사들은 머신러닝과 인공지능을 통해 실사용자들을 분석한 인사이트를 제공해 부가 수익 창출이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코로나19 팬데믹 회복 단계에 접어들면서 건설 업계에서는 편의를 더해줄 수 있는 상업 및 주거용 건물 개선을 우선시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는 조명을 비롯한 건물 모든 시스템 제어와 분석, 통합할 수 있는 플랫폼 솔루션 구축으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에너지 효율성과 지속 가능한 솔루션에 관한 고객 인식이 높아지면서 조명 제어 서비스 공급사들에 아래와 같은 성장 기회들이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조명 산업 및 기타 상업용 빌딩에서 수요 반응 프로그램이 여전히 잘 활용되지 않기 때문에 유틸리티 분야는 산업 부문용 에너지 관리 전략 구축이 요구
·조명 제어 기기 제조사들은 제품 차별화를 위해 규제 기준 준수와 인증 획득이 필요
·조명 시스템의 부가가치 서비스의 하나로 광점에서 수집된 데이터와 함께 종합 설비 지원과 분석 솔루션 제공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개요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은 자동차와 ICT, 헬스케어, 에너지 등 주요 산업에 관한 글로벌 시장조사 및 컨설팅 기관으로, 60여 년간 고객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29개국 47개 지사에 2200여 명의 컨설팅 인력을 운영하며 12개 산업과 주요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조사와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성장 전략 및 벤치마킹 서비스뿐만 아니라, 경제 흐름을 파악하고 유망기술과 메가 트렌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식별해 정부기관과 기업, 투자자들이 성장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지원하고 있다.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
강아지숲이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아 지난 20일 보호소 유기견 초청행사를 진행한 가운데 초청된 강아지들과 자원봉사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고등교육에 대한 지출에서 사적 지출이 차지하는 비중
직능연 ‘한국 고등교육투자의 특성 : 주요국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발표
뉴스포커스
탐투스, 안드로이드 13 구글 EDLA 인증 조달 제품 등록… 스마트 전자칠판으로 무한한 발전 가능성
뉴스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