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건설 관련뉴스

서울그린트러스트, 2015년~2019년 ‘공원의친구들’ 임팩트를 정리한 ‘5개년 임팩트리포트’ 발간

뉴스포커스 0 126


서울그린트러스트이 발간한 ‘공원의친구들 5개년 임팩트리포트’



서울그린트러스트(이사장 지영선)는 전국은행연합회와 22개 회원사와 함께한 ‘공원의친구들’의 2015년부터 2019년까지 성과를 정리한 5개년 임팩트리포트 ‘공원을 살리는 77,426시간의 기적’을 발간했다.

공원의친구들은 2015년부터 지속 가능한 도시공원 운영과 시민 참여 활성화를 위한 ‘공원 봉사 활성화 지원사업’, 은행 임직원들과 함께 공원을 가꾸는 전국 릴레이 공원 봉사활동 ‘공원의 친구되는 날’ 그리고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공원 봉사활동 1시간을 1만원으로 환산해 기부하는데, 2015년부터 2019년까지 5년 동안 7만7000여시간을 활동해 6억2000여만원의 기금을 전국 58개 공원에 지원했다.

해당 임팩트리포트는 정성적 성과뿐만 아니라 숫자로는 전달할 수 없는 가슴 따뜻한 친구들의 이야기와 모습을 담았다. 또 연차별 흐름과 과정을 정리해 5년의 시간을 한눈에 보기 쉽게 풀어냈다.

시민·친구공원(NPO 및 행정) 담당자·은행연합회와 22개 회원사의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공원의친구들이 어떻게 공원 봉사활동의 질을 높이고, 공원 예산 및 인력 부족의 대안이 될 수 있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서울그린트러스트 지영선 이사장은 “소중하고 고마운 공원을 다만 즐기는 데 머무르지 않고, 우리가 함께 가꿔나가고 싶은 마음을 담아 공원의친구들이 출발한 지 5년이 넘었다”며 “큰 공원들뿐만 아니라, 우리 동네 작은 공원까지 공원의친구들의 손길이 미칠 수 있기를 꿈꾼다”고 임팩트리포트를 펴낸 소감을 밝혔다.

공원의친구들은 시민들 손길이 필요한 공원과 공원에서 봉사하고 싶은 시민을 연결하는 플랫폼이자 캠페인이다. 시민들이 공원을 함께 가꾸며 지켜야 할 공공공간으로 인식하고 공원의 주인이 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임팩트리포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그린트러스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원의친구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원의친구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그린트러스트 개요

서울그린트러스트는 시민 참여를 바탕으로 서울시 생활권 녹지를 확대 및 보존하고 쾌적한 도시 환경을 만드는 비영리 재단법인으로, 도시공원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 개선과 도시의 녹색 가치를 실현하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
성교육·성상담 전문기관 자주스쿨, 2024 성교육 강사 양성 과정 6기 성황리에 시작
뉴스포커스
직능연 ‘미래내일 일경험 지원사업 효과와 개선방안’ 발표
뉴스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