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재팬 프라이즈’ 수상자 발표
뉴스포커스
0
4
01.25 02:00
재팬 프라이즈 재단(The Japan Prize Foundation)은 23일 오후 6시(일본 표준시)에 ‘2025년 재팬 프라이즈’ 수상자를 발표했다. 러셀 딘 뒤피 교수(Russell Dean Dupuis, 미국)가 재료 과학 및 생산 분야에서, 카를로스 두아르테 교수(Carlos M. Duarte, 스페인)가 생물학적 생산, 생태/환경 분야에서 재팬 프라이즈를 수상했다.
올해의 재팬 프라이즈 수상자인 뒤피 교수는 화합물 반도체 전자 및 광전자 소자를 위한 유기금속 화학기상증착 기술 개발에 대한 탁월한 기여 및 대규모 상용화에 대한 선구적인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다른 수상자인 두아르테 교수는 특히 블루카본(Blue Carbon)에 대한 선구적인 연구를 통해 변화하는 지구의 해양 생태계를 이해하는 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재단은 2025년 재팬 프라이즈를 위해 전 세계 약 1만5500명의 저명한 과학자 및 엔지니어에게 올해의 해당 분야 연구자 추천을 요청했다. 재료 과학 및 생산 분야에서 149명, 생물학적 생산, 생태/환경 분야에서 72명의 후보를 추천받았고, 총 221명의 후보자 중에서 올해의 수상자가 선정되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4180180/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