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 관련뉴스

건국대 산업디자인학과, 현직 전문가 초청해 AI 워크숍 개최

뉴스포커스 0 11


서울--(뉴스와이어)--건국대 산업디자인학과는 지난 6월 5일 삼성전자 디자이너 고성찬 프로 등 현직 전문가 두 명을 초청해 ‘AI 워크숍’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건국대 산업디자인학과 AI 워크숍 모습
건국대 산업디자인학과 AI 워크숍 모습
이번 워크숍은 건국대 산업디자인학과가 주최 및 주관했으며, 산업디자인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을 비롯해 인공지능(AI)에 관심 있는 모든 건국대 학생 110여 명이 참석했다.

삼성전자 고성찬 프로 등 현직 전문가들은 ‘Generative AI Design’ 강연을 통해 새 시대의 AI와 디자인의 융합적 가능성 사례와 AI를 활용해 디자인을 개발하는 과정을 선보이고 실제로 제작해 보는 워크숍을 진행했다.

또 궁금한 점이나 함께 논의하고 싶은 내용에 대해 삼성전자 전문가들과 함께 직접 토의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오창섭 건국대 산업디자인학과 주임교수는 디자인의 융합적 사고를 강조하며 “우리 학과에서는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11월에도 2차 AI 워크숍 개최 등 다양한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2024학년도 건국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AI 워크숍’은 건국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
정갑윤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왼쪽)과 허구연 KBO 총재(오른쪽)가 양 기관 간 교류와 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26일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