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 관련뉴스

업타임, 데이터 센터 운영 복원력 개선을 가속화하기 위해 향상된 M&O 승인 스탬프 출시

뉴스포커스 0 1


업타임 인스티튜트(Uptime Institute)가 새롭게 개선되어 시장을 선도하고 전 세계적으로 채택된 관리 및 운영 승인 스탬프(Management & Operations(M&O) Stamp Of Approval)를 발표했다. 광범위한 개선 사항은 데이터 센터에 대한 복합적인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데이터 센터 인프라의 복잡성을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중요 시설의 취약성을 고객이 보다 정확하게 식별하고 완화할 수 있도록 해줌으로써 운영 위험을 줄일 수 있는 고객의 능력을 향상할 것이다. 새로운 업타임 M&O 프로그램의 참가자에게는 사이트 또는 전체 데이터센터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조직 표준화를 추진하고 모든 데이터 센터 운영에서 끊임없이 진화하는 위험을 더 잘 해결하기 위한 지속적인 개선을 강조하는 포괄적인 운영 위험 프로필과 실행 가능한 단계가 제공된다.

M&O 승인 스탬프 프로그램 범위에는 데이터 센터 포트폴리오 전체에서 또는 단일 시설 내에서 사용하기 위한 구체적이고 ‘목적에 적합한(fit-for-purpose)’ 관리 및 계획 프로토콜과 함께 인력 및 조직 관행, 유지 관리 및 운영 활동에 대한 전체적인 평가가 포함된다. M&O 프로그램은 고객이 위험 감소, 가종 중지 시간 감소, 운영 효율성 개선과 같은 디지털 인프라에 대한 중요한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특정 조직 전략을 조정하기 위한 로드맵을 제공한다.

오늘날의 시장에서 데이터 센터 운영 프로그램 및 절차는 확산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유연성과 적응력을 입증해야 한다. 여기에는 공급망 문제 및 인력 배치 문제, 새로운 산업 및 정부 규제, 포괄적인 사이버 및 물리적 보안에 대한 관심 증가가 포함된다. 더욱 까다로운 것은 AI, 액체 냉각 채택, 데이터 센터가 운영될 수 있고 운영되어야 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치는 랙의 전력 밀도 증가와 같은 새로운 기술을 통합하고 지원하는 데 필요한 여전히 모호하지만 빠르게 확장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데이터 센터 운영이 진화해야 한다는 것이다. 운영 팀들은 가속화되는 변화를 예측하고 대응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하며, 새로운 M&O 승인 스탬프는 중요 시설에 대한 계속 확대되는 과제와 위험을 해결하기 위한 포괄적인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업타임 인스티튜트의 최고기술책임자인 크리스토퍼 브라운(Christopher Brown)은 “지금과 같이 복잡하고 도전적인 환경에서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데이터 센터 운영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라며 “지속 가능한 운영 복원력을 달성하려면 잠재적인 취약성, 약점 및 데이터 센터 운영 위험을 식별하기 위해 미묘하고도 완전한 종단간 접근 방식이 필요하다. 새로운 M&O 승인 스탬프는 엔터프라이즈이든, HPC이든, 클라우드든 또는 코로케이션(Colocation)이든 다양한 배치를 통해 디지털 인프라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최근 및 진화하는 개발을 모두 다룬다”고 말했다.

새로운 업타임 M&O 프로그램에는 데이터센터 운영 성과와 데이터 센터 인력 배치라는 두 가지 기본 측면에 대한 평가가 포함된다. 각 영역에는 입증된 업타임 프로토콜이 여러 수준에서 위험을 식별하기 위해, 그리고 식별된 위험을 해결하기 위한 다양하고 명확한 경로에서 채택된다.

M&O 승인 스탬프는 다음 7가지 주요 운영 부문에 걸친 지속적인 개선에 중점을 두고 데이터 센터 운영을 평가한다: 인사 관리, 유지 보수, 시설 관리 및 최적화, 건강과 안전 및 보안, 비상사태 대비 및 대응, 계획과 조정, 전반적인 품질 관리.

인적 자본 관리는 운영 복원력 개선에 필수적이다. 적절한 기술을 갖춘 적절한 인력을 확보하는 것은 계획에서 설계까지, 건설에서 운영에 이르기까지 데이터 센터 수명 주기의 모든 부분에서 신뢰성과 가용성을 보장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2024년 업타임 복원력 조사(2024 Uptime Resiliency Survey)에 따르면 중단의 66-80%는 여전히 인적 오류로 인해 발생하며, 주요 요인은 개인이 절차를 따르지 않는 것이다. 주어진 위치와 포트폴리오 운영 전반에 걸쳐 특정 인적 요인 위험에 대한 지속적인 평가는 계속해서 조직이 데이터 센터 작업 공간에서 지식의 오용, 오류 및 실패로 이어질 수 있는 지식 또는 신뢰 격차를 식별하고 해결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수단이다.

확장된 M&O 프로그램에서 운영 직원은 업타임의 독점적인 역량 및 신뢰도 평가 모델링(Competency & Confidence Assessment Modeling, CCAM®)에 액세스함으로써 혜택을 얻게 될 것이다. CCAM 결과는 채용 시점이든, 온보딩 시점이든 또는 지속적으로든 각 직원을 위한 교육 및 성장 기회를 식별한다. 이제 관리자는 특정 개인과 관련된 위험을 신속하게 식별하고 정밀 교육을 위한 맞춤형 로드맵을 제공하여 이를 완화할 수 있다. CCAM®을 사용한 M&O는 데이터센터 운영 팀이 최상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해주는 완전하고 표준화된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평가를 제공한다. 이는 숨겨진 비효율성, 기술 또는 이해의 격차 및 관련 위험이 조직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한다.

데이터 센터는 점점 더 복잡해지고 동적인 활성 구성 요소 시스템으로, 모든 구성 요소가 계속 실행되도록 위해 자격을 갖춘 잘 훈련된 직원에게 절대적으로 의존한다. 운영 작업은 단지 다양한 전술적 노력의 묶음으로 간주되고 팀은 단지 개인의 집합으로 간주되는 경우가 너무 많지만, 운영 복원력 개선의 전반적인 효과를 보장하는 것은 디지털 지원 비즈니스를 보호하기 위해 할 수 있는 하나의 가장 전략적인 투자이다. 인적 요소를 지속적인 우선 순위로 인식하고 해결하지 못하면 조직의 전체 디지털 비즈니스 서비스 제공 전략을 탈선시킬 수 있다.

업타임 인스티튜트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운영적 지속 가능성의 계층 표준(Tier Standard of Operational Sustainability)의 원칙을 사용하여 이미 전 세계 1000개 이상의 데이터 센터 운영 프로그램을 평가하여 조직이 중요 시설 관리의 효과와 기존 데이터 센터의 운영 관행을 독립적으로 검증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새로운 M&O 프로그램은 조직들이 오늘날 경쟁력을 유지하고 전 세계 모든 데이터 센터와 디지털 인프라가 직면한 증가하는 과제를 안정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준비할 수 있도록 한다.

더 알아보기

11월 14일 오전 9:00시 PST(오전 9:00시 PST, 오후 12:00 EST, 오후 5:00시 GMT)에 안정적이고 안전하며 효과적인 데이터 센터 운영을 지원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하는 ‘운영 복원력 및 고도로 진화된 데이터 센터 인프라의 우선 순위 지정의 중요성’ 웨비나에 등록하면 된다.

업타임 인스티튜트 소개

업타임 인스티튜트는 글로벌 디지털 인프라 기관(Global Digital Infrastructure Authority)이다. 전 세계 118여 개국에서 3500개 이상의 상을 수여하고 현재 80개 이상의 국갸에서 1100건 이상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업타임은 수만 개의 기업이 비용, 자원 및 효율성을 관리하는 동시에 중요한 IT 자산을 최적화하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업타임은 30년 이상 데이터 센터 성능, 복원력, 지속 가능성 및 효율성에 대한 업계 선도적 벤치마크를 구축했고 이는 고객의 디지털 인프라가 자신의 개별 비즈니스 니즈에 부합하는 수준에서 다양한 일련의 운영 조건에 걸쳐 수행할 수 있다는 확신을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업타임의 티어 스탠다드(Tier Standard)는 데이터 센터의 설계, 구축 및 운영을 위한 IT 업계의 가장 신뢰받고 많이 채택된 글로벌 표준이다. 제품에는 이 조직의 티어 스탠다드 및 인증(Tier Standard and Certifications), 관리 및 운영 검토와 SCIRA-FSI 금융 부문 위험 평가를 포함한 평가, 광범위한 추가 위험 관리, 성능, 가용성 및 관련 제공 서비스 등이 포함된다. 9만 명 이상의 데이터 센터 전문가들이 업타임 에듀케이션(Uptime Education) 교육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이수했으며, 그 중에는 많은 사람들이 자랑하는 공인 등급 디자이너(Accredited Tier Designer, ATD) 및 공인 조직 전문가(Accredited Operations Specialist, AOS)가 있다. 더 최근에는 2023년에 Cnet 트레이닝(CNet Training, Ltd)을 인수하여 업타입 에듀케이션 커리큘럼을 확장했다.

업타임 인스티튜트는 미국 뉴욕주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런던, 상파울루, 두바이, 리야드, 싱가포르, 타이페이 및 마드리드에 주요 사무소가 있고, 정규직 업타임 전문가들을 전세계 34개 이상의 국가에 두고 있다. 자세한 내용을 알려면 uptimeinstitute.com을 방문하면 된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uptimeinstitute.com

0 Comments
포토 제목
카테고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