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 관련뉴스

펄, 치과 AI 분야 사상 최대 규모 5800만달러 투자 유치

뉴스포커스 0 1


로스앤젤레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치과 인공지능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펄(Pearl)이 5800만달러의 시리즈 B 펀딩을 유치해 치과 진료에서 환자 치료를 개선한다는 사명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고 오늘 발표했다. 레프트 레인 캐피털(Left Lane Capital)이 이번 라운드를 주도하는 가운데 스매시 캐피털(Smash Capital), 알파 파트너스(Alpha Partners), 그리고 기존 투자사인 크래프트 벤처스(Craft Ventures), 네오트라이브 벤처스(Neotribe Ventures) 등이 참여했다. 이번 펀딩은 치과 인공지능 분야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투자를 기록했다.

Ophir Tanz, founder and CEO of Pearl (Photo: Business Wire)
Ophir Tanz, founder and CEO of Pearl (Photo: Business Wire)
이번 투자를 통해 펄은 치과 AI 제품 라인을 확장하고, 규제 및 특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며, 치과 진료에서 AI의 혁신적 이점에 대한 글로벌 접근성을 증가시켜 전 세계 치과 환자의 건강을 개선하는 기술 혁신을 지속적으로 전진시켜 나갈 것이다. 현재 펄의 머신러닝 및 컴퓨터 비전 도구는 치과 진료의 핵심적 과제 즉, 환자 치료의 품질에 직접적 영향을 미치는 진단 정확도의 불일치라는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회사의 AI가 실시간 도우미 역할을 해 치과의사가 환자의 엑스레이를 판독하고, 일관되고 객관적이며 정확한 진단을 내리고, 환자에게 결과에 대해 정밀하고 명확하고 자신 있게 전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치과 전문의가 엑스레이에서 복수의 서로 다른 병리 및 기타 질환을 감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AI 소프트웨어로 최초의 FDA 승인을 받은 이래, 펄의 임상 AI는 120여 개국에서 치과 진료 사용에 대한 규제 승인을 획득했고, 타임지의 최고 발명품(TIME’s Best Inventions)에 선정되기도 했다. 회사는 3D 및 기타 영상 촬영 방식에서 질병 감지 및 추적을 포함한 컴퓨터 비전 기능의 지속적인 개발을 가속화하고, 새로운 AI 도구를 도입해 환자 치료 계획, 보험 청구 승인 및 치과 교육을 개선하는 데 오늘 발표한 조달 자금을 사용할 계획이다.

펄의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인 오피르 탄즈(Ophir Tanz)는 “헬스케어 분야에서 치과는 AI의 기수가 되어 일상적 환자 치료에서 기술의 엄청난 유용성과 이점을 입증해왔으며, 펄은 치과 분야에서 AI의 역할을 선도했다. 이번 역사적인 펀딩 라운드는 펄의 역량이 미치는 영향력을 잘 보여주며, 모든 사람이 고품질의 AI 기반 치과 치료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는 우리의 신념을 뒷받침한다. 이번 투자를 통해 펄은 계속해서 한계를 뛰어넘고, 구강 건강 결과를 개선하고 환자와 치과 전문의 간의 신뢰를 강화하는 개척자적 머신러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투자는 펄이 상당한 성장을 달성한 기간에 뒤이어 이루어졌다. 회사의 2023년 매출은 458% 성장했으며, 전 세계 시장에 진출한 유일한 치과 AI 기업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펄의 기술은 6개 대륙의 치과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전 세계 50여만 개의 치과와 수백만 명의 치과 전문가에게 상업적으로 제공되고 있다. 또한 회사는 수십 가지 인기 있는 영상 및 진료 관리 시스템에도 AI를 통합했으며, 일류 치과 기술 유통업체가 선호하는 방사선 AI 제공업체로 자리매김했다.

레프트 레인 캐피털의 매니징 파트너인 비니 푸찌(Vinny Pujji)는 “이 시장을 평가하는 데 1년을 보내면서 분명해진 사실은 펄이 치과 혁신의 최전선에서 동종 업체들보다 우위에 있다는 것이다. 펄의 선구적인 치과 Al은 진단의 정확도와 효율성을 개선하는 동시에 의료진과 환자의 관계를 변모시킨다. 우리는 계속해서 치료의 새로운 표준을 세워 갈 펄의 능력을 확신하며, 다음 단계의 성장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펄의 AI 기술은 치과 진단을 위한 원활하고 덜 침습적인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 FDA 승인을 획득한 회사의 소프트웨어는 질병을 정확하게 감지하고 환자가 이해하기 쉽게 임상 결과를 표시해 방사선 검사의 효율성, 일관성 및 정밀도를 향상하는 동시에 환자 교육과 치아 건강에 대한 참여도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 펄은 새로운 자금을 활용하여 치과 전문가들이 보다 투명하고 정확하며 객관적인 진단, 보다 효과적인 개별 맞춤형 치료, 치과에 대한 환자의 깊은 신뢰를 통해 치료 수준을 계속 높여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펄의 솔루션 제품군을 통해 치과 진료를 개선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hellopearl.com을 방문하면 된다.

펄 소개

펄(Pearl)은 치과에서 환자 치료를 개선하는 데 전념하는 AI 기반 회사이다. 2019년에 수십 년간 엔터프라이즈급 컴퓨터 비전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개발한 경험이 있는 팀이 설립한 펄은 최초로 FDA 승인을 받은 후 치과용 엑스레이를 즉시 판독해 질병을 식별할 수 있는 AI를 출시했다. 120개국에서 규제 승인을 획득한 펄의 AI는 치과의가 정확한 임상 결정을 내리고 환자와 효과적으로 소통하도록 지원하여 전 세계에서 치과 치료 환경을 혁신하고 있다. 치과 분야의 글로벌 AI 리더인 펄은 환자의 건강 결과를 개선하고 치과 의료에 대한 신뢰를 구축하는 강력하고 접근성 높은 AI 도구를 계속 혁신하는 일에 매진하고 있다. 데모를 요청하려면 hellopearl.com/getdemo를 방문하면 된다.

레프트 레인 캐피털 소개

2019년에 설립된 레프트 레인 캐피털(Left Lane Capital)은 뉴욕과 런던에 본사를 둔 글로벌 벤처 캐피털 및 성장주 회사로, 소비자 지향성을 가진 인터넷 및 기술 기업에 투자한다. 레프트 레인 캐피털의 미션은 소프트웨어, 헬스케어, 전자상거래, 소비자, 핀테크, 메디테크 및 기타 산업을 포함하여 경제의 성장 부문에서 카테고리를 정의하는 회사들을 만드는 뛰어난 기업가들과 협력하는 일이다. 투자 대상으로는 빌트 리워드(Bilt Rewards), 폴리캠(Polycam), 킹스 리그(Kings League), M1 파이낸스(M1 Finance), 웨이플라이어(Wayflyer), 마스터웍스(Masterworks), 블랭크 스트리트(Blank Street), 토키어트리(Talkiatry), 렘파이(LemFi) 등이 있다. 웹사이트: www.leftlane.org.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4098764/en

웹사이트: https://hellopearl.com/

0 Comments
포토 제목
카테고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