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베란다 문화에 최적인 화초 ‘제라늄’ 전시회 개최
뉴스포커스
0
4
01.08 02:45
제라늄전문협회(대표 김병희)는 2025년 1월 24일(금)부터 26일(일)까지 3일간 서울 인사동 인사아트프라자에서 ‘2025 제1회 제라늄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제라늄전문협회에서 주최하는 첫 번째 전시회로, 협회원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참여로 2024년 12월 진행된 ‘제라늄 공모전’ 출품작을 대상으로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발된 정회원 70여 명의 열정이 만들어낸 약 600종의 제라늄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병희 제라늄전문협회 대표는 “제라늄은 한국 베란다 문화에 최적인 화초로, 겨울철 최고의 개화기를 맞이한다. 이 추운 겨울 대부분의 식물이 휴식기에 들어가지만 제라늄에게는 지금이 가장 아름다움을 뽐내는 ‘봄’이다. 제라늄의 아름다움을 대중에게 알리고 식물과 함께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할 수 있길 기대하며 많은 분들이 관람해 행복한 시간을 선물 받으셨으면 좋겠다. 향후에도 다양한 품종을 가지고 전시를 기획하며 성장과 발전을 이뤄나가는 제라늄전문협회가 되겠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K-제라늄, 러시아 제라늄, 유럽 제라늄 등 다양한 품종을 직접 보고 그들의 특성이나 관리 방법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전시회는 3일간 휴관일 없이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제라늄전문협회 소개
제라늄전문협회는 육종가들의 공로 인정과 제라늄 관리의 전문성 제고를 목표로 2024년 창립했다. 신뢰를 바탕으로한 제라늄 시장 형성과 제라늄 전문관리사 양성을 위한 자격시험제도 운영, 그리고 전시회 기획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제라늄전문협회는 한국 변종 제라늄의 우수성을 알리고, 끊임없는 발전을 위한 프로그램을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제라늄 소개 영상: https://youtu.be/0PJp4ZntB_M?si=ImbRNA2j2IIrs94P
웹사이트: https://www.gp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