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프라자 6인승 더블캡 전기화물차, 금천구청 치수과 도입
뉴스포커스
0
25
09.03 02:45
서울--(뉴스와이어)--국내에서 유일하게 판매 중인 파워프라자의 6인승 더블캡 전기화물차 ‘봉고3ev피스 더블캡’이 서울시 금천구청 치수과에 도입됐다. 이번 도입은 금천구의 지속 가능한 환경 보호와 에너지 절약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기존 내연기관 차량을 대체해 환경 친화적인 도시를 만드는 데 기여해나갈 예정이다.
‘봉고3ev피스 더블캡’은 배출가스가 없고 소음이 적어 금천구 주민들의 생활 환경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운영 비용이 저렴해 장기적으로 금천구청의 예산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6인승 다목적 차량으로 넓은 뒷좌석 공간을 제공해 인력 이동이 용이하며, 청소 장비나 폐기물 운반 등 다양한 작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고, 이는 치수과뿐만 아니라 하수도 및 빗물 관리, 도로 유지보수 등 많은 인력과 장비를 필요로 하는 공공기관에서도 높은 수요를 불러일으킬 것이다.
지역 사회와 상생하는 파워프라자
파워프라자는 국내 전기상용차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금천구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기업으로서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중요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금천구청 치수과의 더블캡 전기화물차 도입은 더욱 뜻깊은 일이며, 금천구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2007년부터 전기화물차를 개발해 온 파워프라자는 이번 6인승 더블캡 전기화물차 도입을 통해 다시 한번 기술력과 혁신성을 입증했다. 앞으로도 전기자동차 분야에서의 기술 개발과 품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더 많은 공공기관과 협력해 친환경 전기차의 보급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
※ 공공기관 및 기업·단체 대표 보급 사례
△공주시청 △서울강북구새마을회 △울산광역시 중구청 △강남구청(양재천 관리) △관악구청 공원녹지과(공원 관리) △서울농수산식품공사(화물 운송·관리) △용산가족공원(공원 조경 관리) △서울숲공원(미화업무 지원) △낙산공원(공원 관리) △성남시청(하천 보행도로 관리) △강릉시청(시립수목원 관리) △부안읍 주민복지회 △김천시청(공원 조경 관리) △서울시설공단(주차 관리) △강북구 새마을회 △괴산시설사업소(화물 운송·관리) △양주시시설관리공단(현수막·시설 관리) △경북 팔공산 휴양림(산림 조경 관리) △힐리언스 리조트(시설물·조경 관리) △제주도 가파리 어촌계(어민 지원) △하나은행 인재개발원(시설·조경 관리) △강원대학교(연구 지원 업무) △광주과학기술원(시설 관리용) △사천시 선구동 행정복지센터 △오산시청(도로과) △월미공원사업소 △울산대공원 △울산문수경기장 △울산시설공단(종합운동장) △강북아리수정수센터 △중부공원여가센터 △서울시설공단(청계천관리처) △청주상수도본부 △인천종합건설본부 △서울영등포구새마을회 △영광군청 △고성군청 △순창군청 △사천시설관리공단 △동해시청 △서울농수산식품공사(강서지사) △동작구청 공원녹지과·도로관리과 △동작구시설관리공단 등
파워프라자 소개
파워프라자는 1993년 설립돼 고신뢰성, 고효율의 산업용·통신용 전원공급장치(Switching Mode Power Supply, SMPS)를 전문적으로 연구·개발·생산·판매하며 한국 SMPS 산업을 이끌어가는 기업이다. 창립 이후 지속적으로 미래 기술에 대한 도전과 변화를 시도하는 파워프라자는 그동안 축적해 온 전자 기술의 응용 분야로 2008년부터 친환경 전기자동차 사업을 시작했다. 미래 전기자동차의 Digital Power Electronics 관련 기술을 집중 연구하고 있다. 현재 전기자동차 개발과 전기자동차 개조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기자동차에 고효율의 파워팩을 제공하기 위해 ‘모터+인버터+충전기+BMS+컨버터’의 전기자동차 주요 부품과 고성능 배터리 팩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파워프라자는 전기자동차의 상용화와 고신뢰성 부품들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미래 전기자동차 기술을 고객과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